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

 1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1
 2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2
 3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3
 4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4
 5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D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인(혹은 주변사람들)이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과정에 대해서 보건의사소통 단계에 따라 정리하고, 효과적인 정보 획득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보건의사소통
2. 보건의사소통 단계별 정보획득
3. 정보획득에 대한 의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 단계에 따라 정리.hwp
2. 효과적인 정보 획득을 위한 방안.hwp
3. 코로나19에 대한 개요.hwp
4. 시사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다. 중국의 경우 확진자만 1만7000명이 넘고 사망자도 300명을 훌쩍 뛰어넘고 있다. 우리나라도 전체 누적 환자 수가 총 8162명, 사망자는 75명에 달하였다. 각국에서는 치료제 개발과 더불어 전염병의 차단 및 확산 방지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전염병과의 사투는 19세기 말 의학의 발달로 차츰 극복되고 있으나 전염인자 변종의 출현으로 아직도 진행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하면서 시민들의 일상도 바뀌고 있다. 수시로 개인소독을 하고 인사를 나누더라도 악수는 생략하고 손을 번쩍 드는 등 타인과의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감염병은 "어떤 특정 병원체 혹은 병원체의 독성 물질 때문에 일어나는 질병으로 이 병원체 혹은 독성 물질에 감염된 사람, 동물 혹은 기타 병원소로부터 감수성 있는 숙주(사람)에게 전파되는 질환"을 말하며, 전염력이 높은 질병을 전염병으로 명칭하기도 한다. 감염이라 함은 병원체가 숙주 내에서 분열 증식하고 있는 상태를 말하며, 이 결과 사람에게는 질병이나 면역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이 레포트는 본인이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과정에 대해서 보건의사소통 단계에 따라 정리하고, 효과적인 정보 획득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보건의사소통

보건의사소통은 청중의 행동수정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수단이다. 정해진 기간 내 큰 규모의 표적 청중들이 가진 구체적인 문제에 대하여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시도하는 접근방법이다. 구체적 청중이 건강한 행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그들의 지식, 태도 및 신념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메시지를 개발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