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다음은 K회사와 경쟁사의 20×9년도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이다. 교재 제2장 『경영분석의 기초』 내용에 따라 다음 재무비율의 공식과 의미를 설명하고, 계산결과를 바탕으로 K회사의 경영상태를 경쟁사와 비교하여 평가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K사의 재무제표
2. 유동성비율
3. 레버리지비율
4. 활동성비율
5. 수익성비율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레버리지 비율.hwp
2. 수익성비율.hwp
3. 유동성 비율.hwp
4. 활동성 비율.hwp
5. 재무비율분석.hwp


본문내용
I. 서 론

재무상태표는 기업의 회계 기간동안에 발생된 자산, 부채, 자본의 변동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자산은 차변에 부채와 자본은 대변에 기록하며 차변의 합계액과 대변의 합계액이 일치되도록 작성해야 한다. 손익계산서는 기업의 일정 회계 기간동안 수행한 경영성과를 나타내는 회계보고서이다. 경영자는 손익계산서에 작성된 각 항목별 결과에 따라 투자자로부터 경영능력을 평가 받게 된다. 다시 말해서 경영자는 손익 계산서의 최 상단에 표시되는 매출액과 최하단의 당기순이익 증대를 위한 양 극단적 노력을 기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경영자의 의도에 따라 손익계산서상 매출 총이익, 영업 이익, 경상 이익 등의 항목에 표시되는 금액이 긍정적인 성과로 나타나도록 일부분 혹은 전체적인 측면에서 분석하고 경영활동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 경영의 근본적인 활동 방향은 매출액이 극대화되는 것이 최선의 경영활동이라 할 수 있다. 기업경영분석은 재무제표 상에 나타나는 금액 또는 비율 등을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재무상태 또는 경영성과를 판단하는 것이다. 그러나 재무제표의 수치 및 비율은 기업의 경제적 실태에 대한 부분적인 정보를 제공할 뿐이므로 이에 근거한 기업경영분석은 완벽한 분석이라고 할 수 없으며 한계를 지니고 있다.
이 리포트는 K사와 경쟁사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바탕으로 재무비율을 산출하고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K사의 재무제표

주어진 문제에서 K사와 경쟁사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는 아래의 표와 같다.
재무상태표는 일정시점에 있어서 기업의 재무 상태를 나타내는 재무보고서로서 대차대조표의 차변)에 기록되는 자산항목은 기업이 소유한 자산의 종류를 나타내며 대변에 기록되는 부채 및 자본항목은 자본의 조달구조를 나타낸다. 또한 대차대조표는 기업의 유동성과 재무적 신축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