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

 1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1
 2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2
 3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3
 4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4
 5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중급재무회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재무제표의 질적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계정보가 유용하기 위한 재무제표의 질적특성에 대해 설명하라.

2. 재무제표의 작성에 있어서 발생주의 가정과 계속기업 가정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재무제표의 질적 특성
1) 재무제표
2) 재무제표의 질적 특성
3) 실질의 우선

2. 발생주의 가정과 계속기업 가정의 의미
1) 발생주의 가정
2) 계속기업 가정의 의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계속기업의 가정.hwp
2. 회계기간의 가정.hwp
3. 기업실체.hwp
4. 재무회계 개념체계의 본질.hwp
5. 회계정보의 질적특성.hwp

본문내용
I. 서 론

재무제표는 중요한 정보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경영자나 사원, 주주, 금융기관, 국가기관 등에게 필요한 유용한 재무적 정보를 제공하는 도구이며, 이러한 이해관계자의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활용의 기초가 되기도 한다. 이처럼 중대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재무제표, 흔히들 말하는 일련의 회계서류에 기존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은 너무나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지 않았나 한다. 텔레비전이나 신문 등에서 자주 거론되는 “재무제표”라는 용어는 우리들의 귀에 너무나 익숙하게 들리지만 실제로 재무제표가 무엇인지를 알고자 막상 이를 접하고 보면 보고서와 같은 서류뭉치에 그만 가슴이 답답해지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이 서류뭉치는 숫자가 나열되고, 도표와 통계자료, 일종의 정보가 담긴 내용이 많기 때문에 그 작성된 자료의 구체적인 의미나 데이터의 정확성, 이를 통해 자신이 알고자 하는 정보를 추출해 낸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 때문이 아닐까 한다.
그러나 지금은 재무제표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이를 유용한 정보가치로 활용하기 위해 효과적인 재무분석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보면 환란 이후에 달라진 새로운 변화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재무제표에 대한 인식변화는 비단 기업의 최고경영자나 중간관리자, 재무담당자 등에 국한된 기업 내부적인 범위를 벗어난다. 이제까지 금융기관의 기업금융 여신담당자, 증권사의 애널리스트, 투자사의 투자심사 등과 같은 금융이나 증권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중심이였으나 이제는 그 활용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재무제표의 질적 특성과 발생주의 가정과 계속기업 가정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재무제표의 질적 특성

1) 재무제표
일반인들도 자신이 투자하려고 하는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취득에 있어서도 재무정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 졌으며, 기업의 가치투자에 그 중심이 옮겨지고 있는 투자현실에 비추어 더욱 적절한 방법이 아닐 수 없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