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

 1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1
 2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2
 3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3
 4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4
 5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배분신청서 작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이상이 일상이 되는 상상을 기본으로, 더 나은 공동체 구현 및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기 바랍니다. 먼저, 학습범위를 충분히 학습한 후에, 교재 420쪽 배분신청서 작성 예시를 참고하여 다음의 내용을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요약
2. 사업계획
1) 기관명
2) 사업명
3) 사업기본정보
4) 사업 참여자
5) 사업구분
6) 성과목표
7) 주요사업내용
8) 사업비
9) 신청금액세부내역

III. 결 론(프로그램 기획 동기 또는 이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신청서.hwp
2.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신청서2.hwp
3. 지정기탁사업 배분신청서.hwp


본문내용
I. 서 론

저소득층은 공적인 빈곤기준에 의해 생활보호의 수준과 동등하거나 그 이하의 소득으로 생활하고 있는 계층을 말한다. 사회적 통념으로 저소득층 아동이라 함은 생활보호 대상자뿐만 아니라 대개 빈곤자를 포함한 가정의 18세 미만의 아동을 말하는데, 저소득계층은 영세민을 포함하여 불안정 취업으로 생활하는 계층을 총괄하여 사용하고 있다. 저소득층의 기준은 편의상 한가구가 최소한의 생활수준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최저비용을 산정하여 책정하는 것이 통례이며, 보건복지가족부가 집계한 기초 생활보장 수급자 현황 자료를 보면, 제도가 시행된 2000년 155만명이던 수급자수가 2018년 153만명으로 10여년 동안 130-150만명 수준에 달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가정의 부모들은 아동들에게 사회적 측면에서 지지해 줄 만한 능력이나 동기가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한 지도 감독이나 역할 모델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저소득층 아동들은 성격 형성 발달에 심한 장애를 일으켜서 자신이 보호하는 능력이나 미래를 계획하는 능력들이 부족하게 되고 극도의 현실 원칙에 의해서만 지배받게 되어 힘든 작업을 회피하거나 비행 등의 바람직하지 못한 방향으로 가기 쉽다. 이런 환경들은 아동들이 사고 위험에서의 방치로부터 시작해서 문화적 소외, 정서발달의 장애 등과 함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한 정신적인 열등감, 패배의식이 이들 문화에 상당히 자리잡고 있게 한다.
이 리포트는 공동모금회 양식에 준하여 저소득 근로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내용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요약

2. 사업계획

1) 기관명 : 중량종합사회복지관
2) 사업명 : 저소득 근로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3) 사업기본정보
중랑구는 오래 전부터 사람이 살기 좋은 고장으로,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전원도시로 여겨져 왔다. 최근에는 상봉재정비 촉진지구 복합개발로 중랑구는 최첨단 고품격 도시공간으로 재창조하고 있으며, 서울의료원 건립 등 수준 높은 맞춤형 복지인프라 구축과 함께 다양한 교육시스템 구축에 따른 지식&#8228;교육의 도시 정착 등으로 동북부의 거점도시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