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Q1. 프로그램과 알고리즘의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Q2.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의 기능적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Q3. DNS, IP, 도메인 이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Q4. 바코드와 QR코드의 기능적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목 차 -

Q1. 프로그램과 알고리즘의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Q2.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의 기능적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Q3. DNS, IP, 도메인 이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Q4. 바코드와 QR코드의 기능적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DNS.hwp
2. IP address와구성.hwp
3. 바코드 QR코드 차이.hwp
4. 알고리즘과 프로그램의 정의.hwp
5. 알고리즘과 프로그램의 차이.hwp
6. 응용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특징과 차이.hwp


본문내용
Q1. 프로그램과 알고리즘의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컴퓨터의 개발 요소는 크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으로 구분된다.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가 작동하게 만드는 부분이고, 두뇌로 생각하면, 우리가 행동을 하도록 하는 지식이나 판단의 근거가 되는 자료 등을 말할 수 있다. 하드웨어는 물리적 기계를 말한다. 두뇌의 구실을 하는 CPU나, 화면에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그래픽 장치, 저장이나 기억을 담당하는 메모리나 하드디스크 등이 하드웨어를 구성하는 요소들이다.
프로그램이나 알고리즘은 모두 소프트웨어의 영역에 속한다. 그러나 수평적 비교가 가능한 대상을 아니며,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램이라는 구성 요소가 모여서 된 것이라고 한다면, 알고리즘이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논리라고 할 수 있다. 즉, 우리는 교통 신호를 보고 길을 건너기도 하고, 멈추기도 한다. 이러한 행위는 우리가 빨간불일 때는 멈추고 파란불일 때는 길을 건넌다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지각하고 있을 때에 가능하다. 즉 아무 때난 파란불이 나타난다고 무엇을 하고 빨간불이 나타난다고 동작을 멈추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동작은 교통 신호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러한 상황 하에서 하는 동장이다. 여기서 교통 신호 하에서 이러한 동작을 하는 소프트웨어적인 작용에 의하여 이러한 행위를 한다고 본다면, 붉은 등이 들어오면 몸추고, 파란 불이 들어오면 길을 건넌다는 일종의 법칙 즉, 알고리즘이 우리의 사상과 사고 속에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다. 즉, 소프트웨어 안에는 수많은 한 두 가지 일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많이 존재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은 앞서 말한 교통신호에 따라 동작을 달리하는 알고리즘, 즉 행동양식이나 법칙을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드라는 일련의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명령어에 의하여 집합적으로 구성된다. 하나하나의 코드는 개별적으로 의미가 있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고 부연이나 설명 다른 명령어에 대한 준비나 보조적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명령어, 즉 코드를 하나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여 프로그램이라는 소프트웨어로 형식을 갖추게 된다.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는 많은 코드, 명령어 들이 존재하며, 하나의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다수 존재하여 컴퓨터를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