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유행이 지나간 후에 사람들이 그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변화가 없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코로나19 바이러스
1) 코로나19의 영향
2) 코로나19에 대한 시각

2.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
1) 생태적인 삶
2) 전염병 유행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일탈된 일상을 회복하는 방법.hwp
2. 코로나 열병을 극복하길 기원하며.hwp
3. 코로나 전후로 변화된 사회, 삶.hwp
4. 코로나가 불러 온 변화된 일상.hwp



본문내용
I. 서 론

웰빙이란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기위해 좋은 음식을 먹기 위해 농사지을 때 농약을 치지 않은 유기농으로 농사지은 것 먹고 싶어 하고 몸에 좋은 황토 흙으로 지은 집에 살고 싶고 하는 것을 웰빙이라 한다. 웰빙을 찾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만의 건강을 생각하지 주변과 세계 인류의 건강과 웰빙까지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 너무 이기주의적인 삶이 웰빙을 찾는 사람들이다. 자신이 웰빙을 찾는 시간에 생태계가 파괴되어도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웰빙을 찾는다.
반면 생태적인 삶은 지구 생태계를 생각하며 사는 삶이다. 생태적인 삶이란 지구의 오존층 파괴와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삶이 생태적인 삶이다. 아마존의 생태계보존을 위해 그리고 도롱뇽의 서식을 위해 생태계파괴를 맞기 위해 투쟁을 벌이는 사람들이 생태적인 삶이다.
우리나라는 예전에 삼한사온을 이상적인 기후로 여겨 왔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반면에 기상이변 혹은 열대야 등과 같이 기후변화와 관련된 용어를 더 많이 사용하고 듣게 된다. 기후변화는 지극히 당연한 일상이 되었다. 기후변화 자체는 뉴스거리도 아닌 시기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제 중요한 것은 기후변화가 아니라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관한 것이다.
21세기는 기후변화의 세기라고 불릴 정도로 기후변화는 지구촌의 이슈가 될 전망이다. 기후변화는 사회, 환경적 측면에서 많은 손실을 주고 있고 현재의 실상이 지속되거나 확대되면 인류의 생존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기후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우선 기후변화가 무엇인지, 왜 기후변화가 일어나는지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이 레포트는 현재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유행이 지나간 후에 사람들이 그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변화가 없을 것인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코로나19 바이러스

1)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확진자는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제는 불안감을 넘어 집단 공포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 확진자의 집 부근에는 사람 찾아보기가 힘들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