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 요약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초국적기업에 대한 의견.hwp
2. 초국적기업에 대해서.hwp
3. 초국적기업의 목적.hwp
4. 초국적기업의 행태와 사례연구.hwp


본문내용
I. 서 론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이제 세계 시장은 하나의 단일시장이 되었다. 이와 동시에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글로벌 전략은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수립해야하는 최우선 전략이 되었다. 특히 요즈음의 초국적기업은 직접투자를 하여 현지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에 적합한 제품을 현지에서 생산하는 것이 필요하게 된다. 또한 기업은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하기 위하여 투자대상국의 내수시장이나 인접국의 시장기회가 많을 경우 수출보다 직접투자를 택하기도 한다. 현지에서의 마케팅활동을 강화하기 위하여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현지시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제조 자회사를 설립하는 형태를 취하게 된다.
기업이 글로벌 네트워크형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시장 주도권을 순식간에 잃게 될 것이다. 글로벌 네트워크형 비즈니스란 연구&#8226;개발(R&D), 제조, 마케팅 등 기업의 가치사슬을 분할해 글로벌 관점의 최적지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하는 모델로 IT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됐다. 통상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은 글로벌 네트워크형 비즈니스를 비롯해 원재료에서 완제품 판매까지의 모든 부가가치활동을 기업 내부에서 수행하는 수직통합형, 부품&#8226;소재는 위탁하고 지분소유나 장기적 거래관계로 폐쇄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수직계열형으로 구분된다. 글로벌 네트워크형 비즈니스는 생산비용의 절감과 유연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외부기업과의 밀접한 교류가 어려워 시너지 창출이 어렵고 네트워크가 복잡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 레포트는 교재 중에서 초국적기업과 세계경제를 선정하여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 요약

1) 초국적기업이란
초국적기업이란 한 나라에서 상품을 생산을 하고 국내나 해외로 판매하는 기업과는 달리 여러 나라들에 걸쳐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다. 보다 엄밀하게 정의하면, 초국적기업은 “기업의 모회사와 해외자회사들로 구성된 2개 국 이상에서 사업을 벌이는 기업”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