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의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 요약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강화되는 사회의 감시.hwp
2. 국제환경의 변화.hwp
3. 매체환경의 변화.hwp
4. 수용자의 변화.hwp



본문내용
I. 서 론

정보홍수라고 하듯이, 우리들 주위에는 여러 가지 정보가 범람하고 있다. 더구나 매우 다양한 형태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 가운데서 각광을 받게 된 것이 여기서 말하는 뉴미디어이다. 뉴미디어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며, 컴퓨터와 통신기술이 결합된 것이라고 보는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정보화 시대에 스마트, 사물인터넷 시대를 향유함에 있어서도 그에 대한 대가를 일정 부분 치러내야 할지 모른다는 우려가 바로 여기서 비롯된다. 새로운 시대패러다임이 과거의 모순과 불합리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인류역사는 증명해왔으며, 이후 시대에도 이는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다. 반면 어떠한 대가가 요구되는지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면 우리는 그 희생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도 한다.
뉴미디어는 쌍방향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단일방향이란 정보가 일방적으로만 제공된다는 의미로서 신문이나 TV는 이 방식으로 되어 있다. 테크놀로지는 물건이다. 물건은 간단한 못이나 망치로부터 우주왕복선, 그리고 초고속정보통신망과 같은 거대하고 복잡한 네트워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기술은 무엇인가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실용적 방법을 가리킨다. 이러한 지식에는 공식과 손재주 같은 것이 포함된다. 테크닉은 다양한 상황에 맞도록 이러한 방법을 변경시키는 것을 포함시킬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정보사회와 언론의 변화를 선정하여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 요약

1) 현대사회와 대중매체
현대사회는 인간의 경험지평이 확대되고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정보의 선별과 적절한 평가가 중요해진 사회이다. 현대사회에서 정보의 선별과 평가를 담당해왔던 핵심 기구는 대중매체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