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

 1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1
 2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2
 3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3
 4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4
 5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1. 교재의 설문지 예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 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법, 순서서열척도법, 고정총합척도법을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를 활용하는 것인지 명기하시오.
5.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브랜드 이미지

2. 지시문

3. 설문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개방형질문.hwp
2. 고정총합척도법.hwp
3. 리커트척도.hwp
4. 순서서열척도법.hwp
5. 스타펠척도법.hwp
6. 쌍대비교척도법.hwp
7. 의미차별화 척도.hwp
8. 이분형 질문.hwp




본문내용
I. 서 론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 관련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정보의 수집과 해석을 통하여 의사결정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줄여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조사를 행하는 조사자의 분석능력과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관리자의 판단력이 합쳐질 때 의사결정이 정확하게 내려질 수 있다. 마케팅 조사는 기업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의사결정에 의한 조사인 애드혹 조사,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필요한 기업에 판매하는 신디케이트 조사, 하나의 조사에 여러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옴니버스 조사로 나누어 진다. 이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조사 형태는 애드혹 조사이다. 마케팅 조사는 문제의 정의, 조사설계, 자료수집 방법 결정, 표본설계, 시행, 분석 및 활용의 순서로 행해진다 김성영, 라선아, 마케팅조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4, p.66.
.
설문조사는 정형화된 설문 방식을 이용하여 응답자들로부터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는 조사로 양적 조사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설문지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일기식 또는 컴퓨터를 이용한 조사방법도 서베이에 포함된다. 서베이는 애드 혹 조사뿐만 아니라 연속형 조사로도 실시가 가능하다. 연속형 조사 중에서 동일한 조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지는 경우를 패널조사로 부른다.
이 레포트는 평소 관심 있는 스마트폰 삼성전자의 갤럭시 브랜드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연구 주제는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의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가정하였다.


II. 본 론

1.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말한다. 다시 말해 시각적, 청각적, 보증적 수단, 혹은 한 판매업자나 그들 집단의 제품과 서비스라는 것을 입증하고 경쟁업자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기 위한 것들의 조합에 대하여 지각이나 경험, 믿음, 느낌 등을 소비자의 생활 속에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형성된 통합적인 전체인상이라 하겠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