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

 1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1
 2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2
 3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3
 4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4
 5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2.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1) 학교폭력의 원인
2) 학교폭력의 결과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학교폭력에 대한 개요.hwp
2. 학교폭력의 개념.hwp
3.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hwp
4.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hwp
5. 학교폭력의 유형.hwp
6. 학교폭력의 특성.hwp
7. 학교폭력의 현황.hwp

본문내용
I. 서 론

요즘 사회적 이슈 가운데 학교폭력이 자리잡고 있다. 학교폭력이 사회적 관심사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초부터였으나 본격적으로 사회적 문제로 공론화되고 세간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게 된 것은 1995년도부터이다. 이후 정부차원의 대책이 수립되고 학계나 민간단체에서 학교폭력 실태 및 대처 방안들이 시행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고 자살 및 일진회 사건 등을 계기로 다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더구나 학교폭력이 점점 더 흉포화ㆍ조직화되고 있고 지금까지 대도시를 중심으로 폭력이 발생되었으나 인터넷의 영향으로 변두리나 농촌 지역 학교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와 같은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은 수많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그리고 정부ㆍ민간 차원에서 마련된 다양한 정책과 활동 등을 통해서도 잘 드러나고 있다.
이러한 학교 폭력은 과거에도 존재했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일 것이다. 그러나 우려할 정도가 되지 않았다. 커가는 과정에서 싸움질하는 정도에 그쳤기 때문이다. 현재에는 학교 폭력이 지능화 범죄화되고 있다는 점이 그 폐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전국의 곳곳에서, 남학생은 물론 여학생까지도, 중ㆍ고교는 물론 초등학교까지 무풍지대가 아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각종 대책에도 불구하고 학교 폭력이 좀처럼 줄지 않고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정부는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서는 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교폭력은 교장 및 교사의 열의, 의지와 태도가 크게 달라진다며 이것이 학생들에게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만큼 특히 교장이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
이 레포트는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였다.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1) 학교폭력의 개념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놀고 즐기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현실은 여전히 학교폭력이 난무하고 있고, 갈수록 흉포화ㆍ지능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