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

 1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1
 2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2
 3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3
 4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4
 5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제시하라, (2) 시장의 수요 공급분석을 통하여 국내 수출농가(예: 인삼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제시하라. (3)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을 제시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코로나19 사태가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

2. 시장의 수요 공급분석을 통하여 국내 수출농가에 미치는 영향

3.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국내 수출농가에 미치는 영향.hwp
2.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hwp
3.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hwp
4. 시사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가 시작된 지 8개월 여가 지났다. 전 사회적으로 코로나 감염증 확산 저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한 산발적인 재확산 위험은 아직도 여전하다. 질병의 확산도 문제지만 경기 침체로 생존의 위기에 점점 내몰리고 있다. 또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한국사회의 열악한 공공 의료의 현실과 보건의료 자원의 비효율적 배분 개선이 시급한 현안으로 떠올랐고, 중국에서 신천지ㆍ대구, 교회시설로 이어지는 특정집단에 대한 혐오와 배척 문화, 집단적인 심리적 패닉 상태와도 마주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사태로 물류 및 인적자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세계 농업의 식량공급망에 차질이 발생하여 식품의 수요와 공급은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국경봉쇄 조치로 식량 수입 의존국가의 식량안보 문제가 대두되고, 수입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식품 가격 상승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휴교령에 따른 공공급식 중단은 취약계층의 먹거리 문제를 심화시키며, 농업부문의 핵심 노동력으로 부상한 이주노동자의 입국 지연으로 농업부문의 생산 차질이 불가피하다. 학교급식 납품 농가는 공공급식 중단으로 판로가 막혀 저장성이 낮은 농산물 재고 처리에 고심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코로나19 사태가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 시장의 수요 공급분석을 통하여 국내 수출농가(예: 인삼 수출)에 미치는 영향,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대책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코로나19 사태가 국내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

1)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 한정

코로나19 사태로 친환경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연 매출 100억 원으로 친환경 농장의 롤모델로 주목받던 충주의 A농장은 코로나 사태로 최근 부도위기에 처했다. 친환경 농장의 대표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한정돼 있다 보니 납품처의 요구에 끌려다닐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