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

 1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1
 2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2
 3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3
 4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4
 5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2학기 중급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과제물(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일본어의 バイト敬語 및 大名敬語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고, 잘못된 사례를 찾아 올바른 예와 비교하고 잘못된 이유를 설명하시오. (사례를 최소 5개 이상 들 것)

Ⅱ. 다음 주제에 대해 일본어로 작문하시오. ※단, 식문화는 제외할 것.


- 목 차 -

Ⅰ. バイト敬語의 잘못된 사례와 올바른 사례
1. バイト敬語의 개념
2. ‘∼になります’
3. “お”높임 대상의 소유물에 존경 표현
4. “よろしかったですか”잘못된 시제 표현
5. 금액 표현
6. 전화 주문 받는 상황

Ⅱ. 大名敬語의 잘못된 사례와 올바른 사례
1. 大名敬語의 개념
2. 회사에서 부탁할 때 사용하는 표현
3. 겸양의 호칭
4. 이중 경어의 사용
5. 겸양어 표현
6. 비즈니스 상황에서 적절하지 않은 표현

Ⅲ. 다음 주제에 대해 일본어로 작문하시오.



본문내용
Ⅰ. バイト敬語의 잘못된 사례와 올바른 사례

1. バイト敬語의 개념
バイト敬語는 백화점,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점과 같은 서비스업계에서 고객을 대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일본은 백화점, 편의점,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점 등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어법이다. 서비스업 종사자들은 이 バイト敬語를 사용하지 않으면 고객을 제대로 접대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バイト敬語은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반드시 습득해야하는 용어이다.
그러나 バイト敬語은 기계어로 일본 문법적으로 틀린 문장인 경우가 많다. バイト敬語는 문법을 많이 훼손하면서 손님에 대한 경의를 과도하게 표현한다.


2. ‘∼になります’
일본에서‘∼になります’는 “~세요”라는 의미이다. “~세요”가 사람 대신 사물이나 돈과 함께 쓰여 돈과 사물을 높임의 대상으로 쓰인다. 원래 문법적으로 “세일기간은 어제까지셨어요.”, “이 상품은 품절이세요.”, “화장품은 이쪽이세요.” 이런 문장은 틀리다. 올바른 문장은 “でございます”를 사용해야하며 “세일기간은 어제까지입니다.”, “이 상품은 품절입니다.”,“화장품은 이쪽에 있습니다.”가 문법적으로 자연스럽다.
그러나 상업 용어인 バイト敬語에서 앞에 열거한 문장은 모두 정상적인 문장이 된다. 오히려 상점에서 ‘∼になります’용어를 사용하지 않는 종업원에게 사용자는 이러한 용어를 사용하도록 강요하기도 한다. 일본에서‘∼になります’가 고객에게 정중함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3. “お”높임 대상의 소유물에 존경 표현
“お”는 손님에게 과도한 경의를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로 인해 손님이 소유하고 있는 물건까지 그 쓰임을 확대하였다. 원래 “お”는 일본어 문법에서 사물 주어에 높임으로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お”는 バイト敬語에서 사물 앞에도 사용가능하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