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

 1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1
 2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2
 3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3
 4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4
 5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5
 6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6
 7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7
 8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8
 9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베트남 현지화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LG생활건강 기업소개
3.베트남 시장소개
4.베트남 시장공략 - 현지화
5.마케팅믹스전략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6.영업실적
7.성공요인
8.향후대책

본문내용
1.서론
동남아시아에서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 그리고 세계 13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인 베트남은 2001년 12월10일 미-베트남 무역 협정이 전격 발효된 이후, 투자가 474백만 불에 달하고 있으며 저개발국에 속하지만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그런 상황 속에서 여성들의 지위가 향상되고 그런 여성들의 관심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에 몰리게 되고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강력한 구매력을 지닌 다수의 인구가 출현함에 따라 한국 기업의 투자가 잇따르고 있고 그런 상황 속에서 LG생활건강 역시 그러했고 우리는 그러한 LG생활건강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이렇게 8천만의 대인구와 남의 시선에 굉장히 민감한 집단주의 성향으로 ‘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화장품의 주요 고객인 여성의 가정 내 구매 의사결정권이 강해졌지만 화장품 산업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이런 매력적인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은 어떠한 방식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갔으며 어떠한 마케팅 믹스전략을 사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기업소개
LG 생활건강은 1997년에 생활건강 CU신설하면 본격적인 사업 체제를 구축한다. 1999년 베트남에 진출 화장품 J/V를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베트남 해외 마케팅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2001년에는 업계 매출 1조원 돌파를 하면서 코스메틱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가지게 되었고 화장품분야 뿐 아니라 엘라스틴과 클라렌등과 같은 샴푸와 치약 같은 생활 용품 등에서도 높은 매출을 보이게 된다. 이후 2004 스타 디자인상 수상, 클라렌 특허기술상 수상, 나노기술상 등을 얻게 되면서 기술 분야와 디자인 등에서도 뛰어난 성공을 보이게 되었다.
LG 생활건강에서 취급하는 분야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이고 생활용품 분야에서는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용품, 주거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용품 등을 취급하고 있다. 이제 이 리포트의 요점이 될 화장품 분야에서는 여성용 화장품을 중심으로 고기능 화장품, 남성용화장품, 향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84년 ‘DeBon’으로 시작한 화장품 사업은 매년 4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