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

 1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1
 2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2
 3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3
 4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4
 5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5
 6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산업]패션의 역사 - Retro Fashion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고대의 복식

1.이집트, 그리스, 로마 복식
II. 중세의 복식
1. 비잔틴의 복식
2. 중세 전기 복식
3. 중세 후기 복식

III. 근세의 복식
1. 르네상스 시대의 복식
2. 바로코시대의 복식
3. 로코코시대의 복식

IV. 근대의 복식
1. 나폴레옹 1세 시대의 복식
2. 왕정복고시대(王政復古時代)의 복식
3. 19세기 말의 복식

V. 현대패션
1. 1910년대
2. 1920년대
3. 1930년대
4. 1940년대
5. 1950년대
6. 1960 년대
7. 1970년대
8. 1980년대
9. 1990년대
본문내용
I. 고대의 복식
1.이집트, 그리스, 로마 복식
①자연스러운 육체미를 숭상하여 의복이 육체와 어울려 빚어내는 美를 추구.
②육체의 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주름지는 드레이프의 미와 부드러운 소재의 주름이 리듬감과 율동간을 창조해내고, 옷을 입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변화를 줄 수 있다.
③그리스 의상의 일반적인 특징은 가운처럼 걸치게 되어 있고 항상 늘어뜨리는 형이다.
튜닉, 키톤, 히마티온(himation), 토가(toga)

II. 중세의 복식
1. 비잔틴의 복식
- 기독교를 공인한 동로마제국의 의상은 그레꼬로망(Greco-Roman)풍의 스타일에 동양의 영향을 받아 풍부한 색과 화화로운 직물로 만들었으며, 기독교의 영향으로 몸의 노출이 가능한 한 적은 옷이였다.
- 실크, 린넨 등이며 자수, 보석, 특히 진주를 많이 장식하여 사용한다.
2. 중세 전기 복식
- 의복에 로마네스크 스타일이 나타났는데 이는 고대 로마 스타일에 중세 유럽 고유의 미와 창조성이 있는 것으로, 새로운 동양적인 요소가 더해진 것이다.
3. 중세 후기 복식
①상업도시를 중심으로 부를 축적한 신흥귀족들의 출현과 국제 무역으로 풍부해진 의복재료와 기술은 복식의 변화에 영향을 주게 되었으며, 수직선의 효과를 강조한 합리적인 구성과 기능적인 장식성의 고딕양식이 나타나 의상의 실루엣에 반영되었다.
②이 시기에는 자수법이 크게 발달하였고 의복에 장식단추를 많이 달게 되었으며 서양복의 입체적 구성방법이 시도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