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

 1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
 2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2
 3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3
 4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4
 5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5
 6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6
 7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7
 8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8
 9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9
 10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0
 11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1
 12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2
 13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3
 14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BRICs 브릭스 러시아 국제협상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러시아 국가 개관

러시아의 민족성에 대해서

러시아 민족성을 기반으로 한 국제 협상론

실제 사례를 통한 협상론

전망
본문내용
러시아의 국가 정식 명칭은 러시아 연방(Russian Federation)으로 수도는 모스크바이며 공용어로는 러시아어를 사용한다. 통화되는 화폐로는 루블(ruble)을 사용한다. 2003년에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러시아의 총 인구는 약 1억 5000만 정도이며 1인당 국민 총 생산은 1,750$정도이다.
러시아의 북쪽으로는 북극해, 동쪽으로는 태평양과 마주하며, 남쪽으로 북한,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그루지야, 서쪽으로는 우크라이나, 벨로루시, 라트비아, 폴란드,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노르웨이 등에 닿아 있다. 동서의 길이는 약 9,000㎞, 남북의 최대길이 약 4,000㎞, 최소길이 약 2,500㎞에 이르는 지역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총면적은 무려 1707만 5400㎢ 에 달한다.
러시아는 21개 공화국 (아디게야, 바슈키리야, 부랴티야, 다게스탄, 카바르디노발카리야, 칼미키야, 카렐리야, 코미, 마리, 모르도바, 세베르나야오세티야, 타타르스탄, 투바, 우드무르티야, 체첸, 잉구셰티야, 추바시야, 야쿠티아, 알타이, 카라차이체르케시야, 하카시야)과 6개 지방, 1개 자치주를 포함한 50개 주, 10개 자치구, 특별 행정 단위인 모스크바 및 상트 뻬쩨르부르그의 2개 시 등 모두 89개의 행정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1991년 12월 31월 소련이 해체되면서 완전한 독립국가가 되었으며, 국가연합체인 독립국가연합(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CIS)에 속하여 있다.
러시아는 영토가 광활한 만큼 다양한 지질 구조가 발달하였기 때문에 거의 모든 종류의 자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완전한 의미의 자급자족에 가장 근접한 국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토가 넓고 다양한 인종이 거주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행정·개발·생산 활동이 어렵고 나아가 국가의 통합마저 어렵게 한다. 러시아 연방에서 독립을 선언한 뒤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는 체첸 사태 체첸 사태 : 소련 연방이 해체되고 각 공화국이 분리 독립하던 1991년 10월 체첸 공화국에서도 선거가 실시되어 두다예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그러나 1994년 말 두다예프에 반대하는 세력의 무력 개입 요청을 계기로 러시아군이 체첸을 침공하면서 양국간에 전쟁이 벌어지게 된다. 이때부터 1996년 12월 러시아군이 철수할 땎K지를 제 1차 체첸 사태라 하고, 1차 체첸 사태가 끝나고 3년만인 1999년부터 다시 촉발된 정쟁을 제 2차 체첸 사태라고 한다.
가 그 예이다.
참고문헌
헤드릭 스미드. 러시아인의 의식 구조, 태학당
서정식, 러시아 리포트 , 청한
올랜도 파이지스 지음, 채계병 옮김, 나타샤 댄스, 이카루스 미디어
최태강, 러시아인의 민족성소고, 「Рассвет」2권
임영상, 러시아인의 식관습과 문화, 외대사학 1997년 2월호
황영삼, 러시아 축제 문화 속에서 나타난 러시아인의 특징, 슬라브학회 제 17권 1호
송주영, 속담에서 본 러시아 국민성
홍완석, 21세기 한국, 왜 러시아인가? , 삼성경제연구소(SERI 연구에세이)
홍완석, 21시게 러시아 정치와 국가 전략, 일신사
권희영, 한국과 러시아: 관계와 변화, 국학자료원
윤성학, 러시아 비즈니스, 아라크네
삼성경제연구소 · KOTRA 지음. BRICs의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