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

 1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1
 2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2
 3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3
 4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4
 5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5
 6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6
 7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7
 8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조직] SK네트웍스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Conclusion #1
SK Networks의 역사적 형성 과정은 Greiner's Organizational Lifecycle Model에 거의 부합 하지만 완벽히 부합되지는 않는다.

Conclusion #2
SK 네트웍스는 주변 환경에 의해 Holding structure 와 profitable needs 가 요구되었다.

Conclusion #3
SK 네트웍스에서도 상위 레벨의 전략이 조직의 physical structure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다.
본문내용
재벌이라는 기업 또는 그룹의 형태는 외국에서 보다 한국에서 특히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구조이다. SK 그룹도 그 중 하나이며 SK 그룹의 구조는 이러한 재벌그룹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우리는 SK Networks의 직원으로부터 이러한 SK 그룹의 구조상의 특징과 형성 과정이 어떠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베울 수 있었으며 이를 토대로 교과서에서 다루어진 이론 중 어떤 이론을 적용시킬 수 있을까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토론 결과, SK Networks의 역사적인 형성 과정을 Greiner's Model of Organizational Lifecycle 이론에, SK Networks의 조직 구조를 Multi-Divisional Structure 이론에, SK 계열사들의 사무실 위치를 Physical Structure 이론에 각각 적용시켜보기로 하였다.
Conclusion #1
SK Networks의 역사적 형성 과정은 Greiner's Organizational Lifecycle Model에 거의 부합 하지만 완벽히 부합되지는 않는다.
첫 번째로 Greiner's Model of Organizational Lifecycle 이론에 SK Networks의 역사적 형성 과정이 얼마나 부합하는가, 또 틀리다면 얼마나 틀린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SK 그룹에서 영향력이 큰 기업이라면 SK 주식회사, SK Telecom, 그리고 SK Networks를 꼽을 수 있다. SK 그룹의 사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 분야는 정유화학과 정보통신 분야이며 이 두 분야를 SK 주식회사와 SK Telecom에서 각각 맡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K Networks는 SK 그룹의 전반적인 유통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