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에 대한 조사

 1  베트남 에 대한 조사-1
 2  베트남 에 대한 조사-2
 3  베트남 에 대한 조사-3
 4  베트남 에 대한 조사-4
 5  베트남 에 대한 조사-5
 6  베트남 에 대한 조사-6
 7  베트남 에 대한 조사-7
 8  베트남 에 대한 조사-8
 9  베트남 에 대한 조사-9
 10  베트남 에 대한 조사-10
 11  베트남 에 대한 조사-11
 12  베트남 에 대한 조사-12
 13  베트남 에 대한 조사-13
 14  베트남 에 대한 조사-14
 15  베트남 에 대한 조사-15
 16  베트남 에 대한 조사-16
 17  베트남 에 대한 조사-17
 18  베트남 에 대한 조사-18
 19  베트남 에 대한 조사-19
 20  베트남 에 대한 조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베트남 에 대한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베트남의 정치, 경제, 종교


2.베트남의 교육


3.베트남의 전쟁


4.베트남의 결혼과 장례


5.베트남의 사회관습과 명절


6.베트남의 기후와 그로인한 문화특색


7.베트남의 직업개념과 화폐물가


8.베트남의 교통수단


9.베트남의 한류열풍

본문내용
★베트남의 정치★

베트남의 정치체제는 두 가지의 축으로 이루어져있다. 하나는 외관상으로 드러나는 국회와 정부이고, 다른 또 하나는 내부적으로 실력을 행사하는 공산당이다. 헌법에 따르면, 국회는 국민 최고의 주권이며 입법권을 지니고 있으며 중앙의 국회와 지역단위의 각급인민의회로 구성되어 있다. 당은 국가, 국회, 정부의 활동을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과거에 비해 국회의 권한이 점차 강화되고 있고, 이에 따라 국회에서 결정된 정책을 집행하는 정부(총리)의 권한도 강화되고 있으며, 사법부는 헌법 해석권이 없어 국회 정부에 대한 견제 기능이 미약하다.
도이머이 정책수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행정부와 의회의 기증 및 권한이 상대적으로 강화되었다 하더라도 현 사회주의 체제하에서 베트남 정치구조상의 실질적인 최고 권력은 역시 공산당이다. 공산당의 현재 당원 수는 약 248만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베트남 공산당의 궁극적 목표는 막스레닌주의와 호치민 사상에 입각한 사회주의 국가 건설에 있다. 당의 조직은 당 내부의 견해와 행동을 통일하고 당의 규율을 유지하기 위해 민주적 중앙집권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당내 의사결정은 1인 집권체제를 지양하고, 집단지도체제 형식을 취하고 있다. 5년마다 전당대회를, 매년 2회 중앙집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국가주석은 국가원수로서 대내외적으로 국가를 대표하는데 임기가 5년이고 국회가 국회의원 중에서 선출한다.
정부는 국가의 최고집행기관으로서 총리(임기5년으로 국가주석의 추천으로 국외의원 중에서 선출), 부총리, 각료 24명(17개 부 및 이와 동등한 7개 기관) 등으로 구성된다.
국회는 베트남 인민의 최고대표기관이자 국가의 최고 권력기관이며, 유일한 입법기관이다. 국회가 가지고 있는 기능 및 권한은 ① 헌법과 법률의 제정, 개정 및 입안, 국가기구의 조직 및 활동의 규정 ② 최고 감찰권 행사 ③ 국가주석, 수상, 최고인민법원장, 최고인민감찰원장의 선출 ④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 선출 등을 들 수 있다.
이 외에 행정부와 사법부, 인민군으로 정치체제가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인민군은 1944년 12월 22일 항일, 항불 독립군으로 조직된 베트민군이 주축이 되어 창설되었다. 월남전 기간 중에는 통일실현을 위한 소위 항미구국전을 수행하였다. 현재 인민군은 국방이외에도 경제건성, 복구사업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베트남은 의무병제(18~27세)를 채택하고 있으며, 복무기간은 2년이다. 지상군위주의 통합군 편성으로 총참모장 밑에 해군, 공군, 방공사령부가 있으며, 정규군, 지방군 및 예비군(예비대, 민병, 민방위대)으로 편성되고, 해군사령부 아래에 해병대 개념의 상륙군 부대가 편성되어 있다. 민방위대는 공장, 학교, 관공서 등의 중요 시설에 대한 자위업무 담당하고, 기타 “청년 노동지원대” 라는 준군사조직이 있어 경제건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