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

 1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
 2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2
 3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3
 4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4
 5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5
 6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6
 7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7
 8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8
 9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9
 10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0
 11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1
 12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2
 13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3
 14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4
 15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5
 16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6
 17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7
 18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8
 19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논문 > 공학계열
  • 2006.03.31
  • 19페이지 / hwp
  • 2,100원
  • 63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졸업 학사학위논문][전기공학] Capacitive-sensor를 이용한 intelligent piano의 구현 및 발전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머리말



2. 본론

2.1 사용 소자

2.2 Input sensor의 설계 및 제작

2.3 Control 회로의 제작

2.3.1 YM2413의 동작

2.3.2 전체 application의 구현

2.4 Capacitive-multiplexing을 위한 부자적인 실험

2.5 사업화를 위한 제언

3. 맺음말


본문내용
제 1 장 머 리 말
현대사회를 규정지을 수 있는 제품으로는 단연 휴대폰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휴대폰 이전의 sony의 워크맨, palm의 PDA, compaq의 pocket pc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더불어, 늘 휴대하고 다닌다는 휴대성을 갖춘 그야말로 유비쿼터스 세상의 기본적인 단말기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휴대폰이다. 그러나 여전히 모바일 기기의 위협은 존재하며, 새롭게 부상한 MP3의 등장은 이러한 혼란스러운 휴대기기의 시장에 불을 붙이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는 모바일 기기 뿐아니라 가전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digital-TV을 비롯한, intelligent한 가전제품의 등장과 home-networking 시장의 본격적인 도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장치를 통해, 기계와의 통신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계와의 통신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치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편리한 input-device의 효과를 최근에 가장 잘 표현해 주고 있는 것이 바로 APPLE사의 iPod이다. 이 HDD형 MP3 player는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click-wheel 이라는 장치의 iPod 장착을 통해 좀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기존의 스위치형 input-device의 디자인적인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기존의 iliver를 비롯한 한국기업들이 주도권을 잡고 있던 MP3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편리한 input-device의 설계는 portable 기기의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해 줌으로 인해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mobile 기기의 대중화는 mobile 기기의 processing능력을 향상 시켰고, 이에 따라 기존의 text 형태의 서비스 형태를 넘어서, mobile 환경의 graphic user interface로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소형의 mobile input-device의 개발은 향후 다양한 기능적 가능성을 제시해줄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문헌
1. Microelectronic Circuits, 5th edition., Sedra/Smith, Oxford

2.Chun, et al., " A High-Performance Silicon Tactile Imager Based on a Capacitive Cell " , IEEE Transactions on Electron Devices, Jul. 1985, vol.
ED-32, No. 7, pp. 1196-1201.

3. " Three-Axis Touch-Sensitive Pad ", IBM Technical Disclosure Bulletin, Jan.
1987, vol. 29, No. 8, pp. 3451-3453.

4. synaptics, us-patent 5841078 이외의 patent

하고 싶은 말
그림이 일부 없는데요. 참고 하시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