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1  [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1
 2  [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2
 3  [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마케티즈 마케팅은 고객을 유혹하기보다는 오히려 무시할수록 고객들의 관심이 커진다는 신종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의 소비 욕구를 유발해 소비자가 들춰내는 기존 마케팅 기법과 달리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도록 만들기 위해, 마치 기업의 소비자는 의식하지 않는 것처럼 그리고 아무한테나 파는 게 아니라는 식으로 고객을 대하면 결국 고객은 궁금증이 생겨 제발로 찾아온다는 것이다.
마케티즈 마케팅의 핵심논리는 ‘고객을 업신여겨라 , 그러면 찾을 것이다’라는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단, 이 말은 ‘고객은 왕이다’는 마케팅 명언에 대한 반대 개념으로 생각하는 것은 곤란하다. 그 이유는 고객을 업신여긴다고 하여 결코 서비스에 대한 질을 낮추거나 가격을 낮추어 경쟁하려고는 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케팅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다시 말해 똑같은 상품이 있더라도 마케팅을 잘하는 쪽의 판매가 높은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기술력의 차이는 피부로 느끼기에 확연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얼마나 부가적인 가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거 상품 혹은 마케팅에 첨부됨에 따라 그 효과는 매우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마케티즈는 고객을 유혹하는 데 온통 초첨을 맞추는 기존 마케팅에 대안으로 제시된 혁신적인 마케팅기법이며 소비욕구를 억지로 들춰내는 기존 마케팅 기법과는 달리 호기심을 유발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다는 점에서 티저 마케팅을 닮았다.
이 기법을 사용해 대박을 터뜨린 사례는 바로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이다. 영화계에서도 이미 마케팅이 사용된지 오래다. 해리포터는 공식발표 이전까지 항상 모든 과정을 극비리에 진행되었으며 출판계약 내용부터 철저한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언론사들도 찔끔찔끔 제공되는 정보에 애간장을 태우기 일쑤였다. 결국 개봉당일부터 막을 내리는 그 순간까지 이전에 커질대로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고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마케티즈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영화(해리포터), june , 야후의 '거기'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