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

 1  (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1
 2  (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2
 3  (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3
 4  (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 1분경영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1분 경영’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2. 1분 경영 비법이란?

3. ‘1분 경영’을 읽고 쓴 나의 서평
본문내용
1. ‘1분 경영’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이 책의 줄거리를 간략히 요약하면,
유능한 경영자를 찾아 한 청년이 길을 떠난다. 그 청년은 다양한 유형의 리더십을 가진 경영자들을 두루 만난 끝에 그가 찾던 훌륭한 경영자를 만나게 된다.
그 훌륭한 경영자의 경영 비법은 다름 아닌 1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내는 1분 경영법이었다. 청년은 회의 진행, 목표 설정, 칭찬, 질책 등 경영자가 부하 직원으로부터 최대한의 것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배우고 결국 스스로도 그런 경영자가 된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1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경영자는 이것저것 장황하게 설명하고 지시하고 감시하는 것 말고 1분 동안 목표를 제시하고, 1분 동안 칭찬하고, 1분 동안 질책하라는 것이다.
‘말 많은 상사’가 짜증나고 업무에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존경스럽지도 않다는 것을 잘 아는 사람들도 자신의 부하 직원들에게 ‘말 많은 상사’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거울을 돌려보면 바로 우리들이 이런 직장인이라는 것도 깜짝, 발견하게 된다.
말하자면 ‘1분’이라는 상징적 시간을 통해 경영자가 진짜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80년대 미국기업의 부흥을 이뤄낸 고전 경영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켄 블랜차드와 스펜서 존슨 두 사람이다. 켄 블랜차드는 ꡔ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ꡕ, 스펜서 존슨은ꡔ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ꡕ를 통해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이 두 책은 지금도 여전히 베스트셀러 상위 목록을 지키며 각국에서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전 세계
하고 싶은 말
켄 블랜차드와 스펜서 존슨이 공동 저서한 '1분 경영'을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책의 내용을 알차게 요약하고 독후감을 1페이지 이상 서술하였으니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한글 2002 10pt, 160%로 일반 과제제출 사항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