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확실히 따라잡기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언어 확실히 따라잡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0] 들어가며

[1] 문법 사항

[2] 함수 소개 및 프로그램 짜기

본문내용
0] 들어가며

그동안 4만원씩 받고 유료로 운영하던 초급 강좌를 여러분께 공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강좌는 새로운 `캠퍼스 C` (3차 개정판)에 맞게 내용이 약간씩 변경될 것입니다.
이제 경제적인 부담없이 열심히 이 강좌를 활용하시고 많은 성과를 거두
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존의 30회 강좌외에도 새로운 내용을 주제별로 좀 더 자세히 재정리하여 강좌를 보충 할 예정이므로 계속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혼자 공부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묻고 답하기`
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모든 분들의 질문을 대답해 드릴 수는 없지만, 부시삽이나, 혹은 상호간에 `묻고/답하기`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
[1] 문법 사항
컴퓨터를 뜯어 보자.
여러분들은 C를 배우기 위해 이 강좌를 시작 한 걸로 알고 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C만 배워서는 C 프로그램을 짜기가 쉽지않다. 일부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미 잘 아시겠지만 빙산의 일부처럼 C 는 단지 물위에 드러난 부분일 뿐이고, `C 프로그램`을 직접 짜기위해선 물속에 잠긴 나머지 부분을 많이 알아야 한다.
나는 항상 `C는 일주일 이면 배운다고` 사람에게 얘기하곤한다. 거짓말이 아니다. 사실 다른 컴퓨터 언어에 익숙한 분들은 C 언어 만을 배우는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C를 어렵다고 한다. 물론 표현법이 어려운 부분이 조금 있기는 하다. 그러나 사실은 물밑에 감춰진 다른 내용을 몰라서 어려운 것이지 C 가 어려운 것이 아니다.
C 공부를 위해서 제일 처음 해야할 일은 컴퓨터를 이해하는 것이다. 사실은 점점 고급 프로그래머가 될수록 하드웨어 공부를 하지만, 여러분은 저와 같이 시작하는 김에 잠시 기본적인 하드웨어부터 공부를 해보자. 나중에 `컴퓨터 하드웨어` 부분은 생생한 칼라 사진과 함께 하나의 `컴퓨터 강좌`로 구성될 예정이고, 그 일부는 `캠퍼스 C`의 (인터넷 상의) 홈페이지에서도 곧 여러분에게 체계적으로 제공될 것이다.
컴퓨터는 절대로 `추상적` 이거나 `관념적인` 물건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하드웨어가 존재 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는 얘기를 꺼내지도 못한다. 마치 사람이 죽어서 시체가 되면 더이상 그 사람의 성격이 어떻고 성질이 어떻고 하는 문제를 따질 필요가 없는것과 같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한 이해가 많을수록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도 더욱 `분명`해 지는데, C의 경우는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왜냐하면 C를 만든 사람들이 이 C를 `시스템 프로그래밍용`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시스템 프로그램`이란 쉽게 얘기해서 `컴퓨터라는 기계`를 작동 시키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따라서 당연히 하드웨어를 잘 알아야 C 를 잘 쓸 수 있다.....(중략)
하고 싶은 말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