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스키

 1  동계스포츠 스키-1
 2  동계스포츠 스키-2
 3  동계스포츠 스키-3
 4  동계스포츠 스키-4
 5  동계스포츠 스키-5
 6  동계스포츠 스키-6
 7  동계스포츠 스키-7
 8  동계스포츠 스키-8
 9  동계스포츠 스키-9
 10  동계스포츠 스키-10
 11  동계스포츠 스키-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계스포츠 스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스키경기종류

2. 스키장비

3. 처음 타는 스키
본문내용
[ 활강경기(Down Hill) ]
회전 경기가 기문을 통과하는 회전 기술을 겨루는 기술계통의 경기라며, 활강 경기는 출발선으로부터 골인 선까지 최대의 속도로 활주하는 속도 계통의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시속 90km이상으로 활주하고, 최고 속도는 시속 140km가 넘기 때문에 가장 속도감 있는 경기이다. 스포츠를 본질로 하는 경기로 용기, 재빠른 반사동작, 기술의 숙련도, 인내력 등이 요구되는 경기이다. 이 경기의 특이한 점은 다른 경기에는 없는 3일간의 공식연습이 의무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또한 상해 예방용 헬멧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1) 기본규칙 F.I.S 규정과 규칙은 이 규정에서 정해진 것을 부가하여 적용되어야 한다.
(2) 참가자격 LW10과 LW11등급(2등급 System) : 하지에 장애가 있는 선수와 좌식스키를 선택한 경우 ·2 등급 System LW10 : 하지에 장애가 있는 선수, 기능적으로 앉은 균형이 없거나 상지의 현저한 기능장애가 있는 경우 LW11 : 하지에 장애가 있는 운동선수로서 앉은 자세에서의 균형이 Fair 에서 Good인 경우
(3) 경기규칙
가. 일반규칙
① 경기자들은 자신을 위태롭게 할 것 같은 경기는 선택하지 않아야 한다.
② 경기자의 평균능력을 과대평가하면 안 된다.
③ 모든 경기는 평등하게 자신의 능력에 맞게 각각의 경쟁자를 위해 선택되어야 한다.
④ 알파인 종목
-대회전경기 : 남, 여 경기
-회전경기 : 남, 여 경기
-활강경기 : 남, 여 경기
-복합알파인경기 : 활강경기, 회전경기, 대회전경기 등 유사하거나 각기 다른 여러 경기의 최종결과를 말하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만 경기를 한다.




다음은 직활강을 하면서 감각을 익히는 동작을 소개한다.
- 직활강시 A자형 활강 및 정지(플루크 or snow plough)
플루크를 이용하여 멈추고자 할 때는 무릎을 안쪽으로 구부려 스키 내측에 엣지를 가하면서 완전히 멈출 때까지 스키 뒷부분을 계속하여 넓힌다. 플루크를 이용한 속도 조절은 스키 뒷부분을 넓힌 정도를 다르게 함으로써 가능하다. 즉 많이 넓히면 마찰력이 커져서 속도가 많이 줄어들고 적게 넓히면 속도가 적게 줄어든다. 전체적으로는 몸의 긴장을 풀고 편안한 상태에서 실시 할 수 있도록 훈련하며, 이러한 방법으로 속도를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을 때까지 한다. 플루크를 훈련 할 때는 완만한 경사면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동안 스키 뒷부분을 넓혔다 좁혔다 하면서 플루크에 의한 속도 변화 현상을 익히고 점차 가파른 슬로프를 선택한다. 정지할 때는 양쪽 발에 힘을 주어 스키의 안쪽의 엣지를 세워 플레이트의 뒷부분을 A자로 벌리면서 힘껏 힘을 주면 정지하게 된다.
- 연습방법은 11 - A - 11 - A - 정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