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대하여

 1  고혈압에 대하여-1
 2  고혈압에 대하여-2
 3  고혈압에 대하여-3
 4  고혈압에 대하여-4
 5  고혈압에 대하여-5
 6  고혈압에 대하여-6
 7  고혈압에 대하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고혈압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고혈압이란

2. 생활 속에서 고려할점

3. 기타 생활상에 고려하여야 할 점

4. 도움이 될 약차들

5. 약재를 이용하여..

6. 기타 고혈압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관련 약초들
본문내용
1. 고혈압이란?
고혈압이란 보통 수축기 혈압이 160㎜Hg 이상, 확장기 혈압이 95㎜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치료를 필요로 하는 고혈압의 수치는 개개인의 체중, 나이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고혈압은 크게 90~95%를 차지하고 있는일차성(원발성 또는 본태성) 고혈압과 어떤 병의 증상으로 고혈압이 나타나는 이차성(또는 속발성) 고혈압으로 나누는데, 일차성 고혈압의 경우는 뚜렷한 원인을 밝힐 수 없는 상태를 말하지만 실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고혈압을 유발시킨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유전적으로 고혈압이 되기 쉬운 체질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 육류와 가공식 위주의 식생활을 지속하여 피가 탁해지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 나트륨과 칼륨의 불균형,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비만, 염분과 관련된 호르몬의 과다분비, 혈관확장물질의 부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혈압이 높아지게 하는 요인이 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항입니다.
이차성 고혈압은 전체 고혈압의 5%에 불과하고 원인을 제거하면 그 뒤로는 고혈압에 시달리지 않게 되므로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차성 고혈압의 대표적인 원인은 만성신우신염, 급성 및 만성 사구체신염 등의 신장질환, 갑상선기능항진증, 갈색종, 말단비대증 등의 내분비 질환, 다발성신경염등의 신경계질환, 대동맥협착등의 심혈관질환, 약물복용, 급성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진단하기도 쉽고 치료법도 어렵지 않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이 지내는 경우가 많아환자 자신이 심각함을 깨닫지 못하게 되고 그런 상태로 방치되다가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키는 소위 현대 문명병으로서 최선단에 서 있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고혈압에 대하여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