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

 1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1
 2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2
 3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3
 4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4
 5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5
 6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서감상문]카라마조프 형제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정치적인 러시아의 영향력은 더욱 강해서 남․북이 분단된 현실과 냉전시대의 이데올로기 역시 러시아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더욱이 러시아는 현재 국제적인 이슈가 되는 한반도 문제에서 4자회담시 한 주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러시아와 우리는 서로 상관관계를 가져왔으며, 또 앞으로도 같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와 뗄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는 러시아지만 우리는 러시아 자체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개인적인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는 상당히 모순된 사고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모순됨을 인식한 이상 사고방식을 바꿔 러시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가야 함이 마땅할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러시아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직접 러시아에 가서 몸소 체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시간․공간적 제약이 뒤따른다. 그럼 과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지금 상황에서 가장 효과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러시아의 문학작품을 통한 간접체험이라고 생각한다. 이 간접체험이라고 하는 것은 문학작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물론 문학작품으로 러시아라는 나라의 모든 것을 파악하자는 것이 아니고, 또 그렇게 할 수도 없다. 단지 러시아에 대한 우리 관점 전환의 시발점으로 그 첫걸음을 내딛어보자는 것이다. 문학작품을 통해서 어떤 것이라도 좋으니 러시아에 대해 단 한 가지라도 알 수 있다면 그걸로도 충분할 것이다. 문학작품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시․희곡․소설 등의 문학작품은 작가가 그의 정서와 사상을 가지고, 상상의 힘을 빌려 문자로 나타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작품에는 항상 작가의 가치관과 주변 환경, 자신이 체득한 경험의 산물이 담겨있게 된다. 물론 사실이 아닌 허구성을 전제로 한 것이 문학작품이지만 허구 역시 작가가 가치관과 사상, 주변 환경, 경험의 산물을 통해 만들지 않으면 존재할 수 없다. 따라서 문학작품과 작가의 가치관과 사상, 주변 환경, 경험의 산물 등의 개연성을 조금도 의심 할 필요 없다.
󰡒인간의 가치관과 사상은 어떻게 형성되는가?󰡓가치관과 사상이라는 것은 본능적으로

하고 싶은 말
카라마조프형제들과 알로샤에게 보내는 미짜의 편지 감상문입니다.
글씨포인트 10으로 5페이지예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