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

 1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1
 2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2
 3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3
 4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4
 5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5
 6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6
 7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7
 8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실크로드]실크로드의 여행가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실크로드의 성쇠
(1) 타클라마칸의 주변지형과 그 이름의 뜻
(2)타클라마칸으로 도전한 2천 년 전의 중국인
(3)실크로드횡단의 여러 가지 길
(4)실크로드로 이동된 물건들

2. 개척자 스벤 헤딘
(1)스벤 해딘의 일생
(2)1895년 12월 타클라마칸 탐험
(3)1899년 9월에 행한 2차 타클라마칸 탐험(누란의 발견)

3. 비범한 유물 탐사가 오렐 스타인
(1)오렐 스타인의 생애
(2)스타인의 여행


4.엄청난 유물을 발견하게 된 스타인(스타인의 1차 탐사)
(1)단단윌릭의 탐사
(2)니야의 탐사

5. 쓰레기 더미에 숨겨진 비밀(스타인의 2차 탐사)

6. 숨겨진 고대의 서고 돈황(스타인의 2차 탐사)
(1)스타인과 고문서
(2)스타인의 계속 된 업적
본문내용

1. 실크로드의 성쇠
(1) 타클라마칸의 주변지형과 그 이름의 뜻
타클라마칸은 3면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맥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고, 나머지 한 면은 고비사막에 의해 닫혀 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북쪽으로는 장엄한 천산 산맥이 있고, 서쪽으로는 세계의 지붕인 파미르가 있으며, 남쪽으로는 카라코감과 곤륜 산맥이 뻗어 있다. 동쪽에만 산맥이 없지만 그 대신 롭 사막과 고비 사막이 라는 두 개의 장애물이 놓여 있다. 어떤 여행자도 타클라마칸을 유쾌한 마음으로 회고하지 않았다. 그것은 길을 잃는다든지 아니면 목마름 속에서 죽어 가는, 누구 나 생각할 수 있는 위험 외에도 카라부란이라는 검은 폭풍이 몰아치고 있기 때문 이다. 19세기에는 그렇게 가벼이 넘겨버리기 어려운 또 다른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다. 피살될지도 모른다는 위험이 그것이었다. 이 불모의 산간 지역에 들어온 불법침입자는 모두 마치 사냥감처럼 현지 부족 민의 공격 목표가 되었다.
고대 한나라 때의 기록에 의하면 2천 년 전 중국인들은 타클라마칸을 유사, 즉 움직이는 사막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쉬지 않고 사막을 할퀴는 바람으로 인해 누런 사구가 항상 움직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수로학자나 기후학자들은 만년설이 녹아서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이름을 따서 타림분지라는 보다 점잖은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현대 중국의 지도에 타클라마칸 (투르크어로 들어가면 당신은 나오지 못 하리라라는 뜻)은 공식적으로 신강-위구르 자치구로 알려진 이 지역의 중심부애 마치 커다란 달걀 모양을 하고 있다.
(2)타클라마칸으로 도전한 2천 년 전의 중국인
장건이라는 이름의 모험심 많은 중국의 한 젊은이가 비밀 임무를 띠고 당시로서는 멀고도 신비스러운 서역으로 출발하였다. 비록 그의 목적은 실패로 끝났지만, 그것은 중국이 유럽을 발견하고 또 실크로드가 탄생하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 여행이 되었다.
장건은 서역의 월지라는 종족을 찾으러가면서 흉노에게 포로로 잡혀 곤혹을 치루기도하였지만, 월지는 물론 중앙아시아에 사는 부족들과 여러 지역에 대해 가능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돌아가게 되었다. 장건이 갖고 돌아온 군사, 정치, 경제, 기리 등의 정보는 한의 조정에 일대 충격의 파문을 일으켰다. 또한 페르가나, 사마르칸드, 부하라, 발흐 등의 부유한 도시 국가에 대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페르시아는 물론 이건이라 불린 먼 나라도 알려졌다.
한 무제는 제국의 영역을 확장시키려 마음먹었기 때문에 여러 차례에 걸쳐 서역 원정을 했다. 그 일환으로 오손과의 동맹을 맞는 일에 장건이 다시 파견되었다. 이 여행에서 돌아온 장건은 명예로운 벼슬을 하사 받고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는 중국에서 로마로 향하는 길은 처음으로 개척한 셈 이였고, 이는 당시 두 강대국인 중국과 로마를 잇는 결과를 낳았다.
고대 한나라 때의 기록에 의하면 2천 년 전 중국인들은 타클라마칸을 유사, 즉 움직이는 사막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쉬지 않고 사막을 할퀴는 바람으로 인해 누런 사구가 항상 움직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수로학자나 기후학자들은 만년설이 녹아서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이름을 따서 타림분지라는 보다 점잖은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