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

 1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1
 2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2
 3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3
 4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4
 5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5
 6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운동과 건강]기호식품과 건강상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흡연과 건강
[표] 담배의 피해

2. 커피와 건강
*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3. 음주와 건강 관리법

4. 약물 남용
* 약의 부작용
본문내용
1. 흡연과 건강
흡연이 건강에 해로운 줄 알면서도 지속적인 흡연 습관은 일종의 자살 행위라고 볼 수 있으며, 또한 신체적인 피해 못지 않게 흡연의 충동 및 습관성에 벗어날 수 없도록 하는 정신적인 요인이 더 큰 문제일 것이다. 흡연의 피해는 담배수, 담배수 흡입 정도, 담배 시작이 어린 나이 일수록 위험률은 더욱 증가한다. 담배는 임진왜란 때 들어온 환각을 유발하는 요사스럽고 영물스런 풀이라고 하여 남령초, 또는 요초라고 하였다. 담배는 스트레스에서 탈출해주고 어루만져 주는 환각 수단으로 흡연하였지만 최근에 마약이나 공해로 기피하고 있다. 기호식품 중에 건강을 해치는 2대 숙적(宿敵)은 담배와 술이다. 요즘 청소년, 여성의 흡연 인구 증가는 경제 성장과 사회 개방에 따른 여파로 건강에 적신호가 되며 호흡기질환의 급증되면서 사망률이 늘고 있다.담배의 피해는 담배를 흡입하는 것을 직접 흡연 또는 능동적 흡연으로 분리할 수 있다. 그리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담배 연기를 어쩔 수 없이 들여 마심으로써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도 소량의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간접 흡연(수동적 흡연)이라 하는데 이도 건강에 피해를 줄 수 있다.
담배의 피해
흡연이 몸에 미치는 피해를 보면, 흡연자들은 호흡이 나빠지고, 악취가 나며, 치주염이 잘 발생하고, 만성 기관지염에 걸리기 쉽다. 흡연이 순환기계통의 질병, 심장 발작과 뇌졸중 등의 높은 사망률의 주요인이 되고 있다. 관상동맥의 발달된 섬유질과 동맥내 세포막이 두꺼워지는 현상은 심한 흡연자에게 많이 나타난다. 사람들은 담배를 피움으로써 근심, 걱정, 초조감, 불안감이 감소될 뿐만 아니라 사고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하고 싶은 말
기호식품, 즉 담배, 커피, 술, 약물과 건강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