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

 1  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1
 2  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2
 3  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3
 4  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른사람들(주변)에서 바라보는 나(성격분석포함ESFJ)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격. 성품. 성질

2. 주변에서 보는 나

3. 나의 성격유형 분석(ESFJ)
① 이론적으로 정립된 일반적인 특징
② 내가 생각하는 나의 성격 유형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1. 성격. 성품. 성질
① 성격
성격이란 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지칭하는 것으로 개인의 행동 경향성이라 할 수 있다.
심리학에서는 그것을 규절하는 심리학자 마다 차이를 보이지만 주로 개인차, 한 사람과 다른 사람을 구별 지어 주는 특징을 말하고 있고 이것을 학술적으로 묶어 정리해보면 성격은 개인의 환경에 대한 적응을 결정짓는 특징적인 행동, 사고 및 정서의 패턴들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특징적이란 단어는 사람의 행동에서 보이는 어떤 일관성을 말한다.
성격은 고정성과 항상성을 지닌다. 성격의 구조는 상당히 고정적이고 변화에 저항하는 성질을 지닌다. 환경이나 시간에 의해 변하는 특징을 성격이라 부를 수는 없다. 성격이라 함은 행동이나 환경에 대한 적응이든 간에 개체가보여주는 어떠한 경향성이다. 이것은 완전히 고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일정기간 이상의 항상성이 가져야만 성격이라 할 수 있다.
② 성품
· 성ː품 (性品) 성질과 됨됨이. 성질과 품격. 예) 차분한 성품 / 성품이 어질다.
· 성ː품 (性稟) 사람의 타고난 성질. 성정(性情). 천품(天稟). 예) 성품이 온화하다.
③ 성질
성ː질 (性質) 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기질. 성품. 예) 타고난 성질 / 성질이 까다롭다.
2. 주변에서 보는 나
3. 나의 성격유형 분석(ESFJ)
① 이론적으로 정립된 일반적인 특징 : 사교가 봉사자 친선도모자 협조자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다. 친절하고 재치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쏟고 인화를 도모하는 일을 중요하게 여긴다. 양심적이고 정리정돈을 잘하며 참을성이 많고 다른 사람들을 잘 돕는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지지를 받으면 일에 열중하고 다른 사람들의 무관심한 태도에 민감하다.
그들의 기쁨과 만족의 대부분은 주위 사람들과 맺는 인간관계에서 온다. ESFJ형들은 다른 사람들의 존경할 만한 자질에 주의를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 존경받는 사람이나 널리 알려진 기관이나, 연구소, 대의명분에 경의를 나타내며, 대체로 그들의 존경, 칭찬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이상적인 것으로 받아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는데 재능이 있다. 심지어 이러한 의견들이 상호갈등을 일으킬 때도, 이들은 조화를 기할 수 있고 어느 정도 관리, 조정할 수 있을 것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