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연출] 연극연출론

 1  [연극연출] 연극연출론-1
 2  [연극연출] 연극연출론-2
 3  [연극연출] 연극연출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연극연출] 연극연출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연출가의 미션
2. 전체적 이미지로서의 연출
결론

본문내용
서론
연극은 여러요소들의 종합적 유기체로서의 통합된 예술로써 어느 일부분의 단일한 기능강화만으로 완결된 구조를 이룰 수 없는 매우 포괄적이며 특수한 예술쟝르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연극에 있어 연출가의 존재는 어느 누 구도 부인할 수 없는 가장 강력한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19세기말 근대적 의미의 연출가가 처음 등장한 이래 현재까지 수많은 연출가들은 연극예술의 깃발을 높이 치켜들고 그곳에 '통일성'이라는 휘호를 장식해 오고 있다.이제 연극은 연출가의 손아귀에 쥐여 있는 근사하고 매력적인 오브제라고해도 과 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본 논의에서는 연극에 있어서의 연출가의 기능에 관하여 살펴 봄으로해서 '연출가의 연극'에 관한 의사를 개진시키고자 한다.
연출가가 하는일은 관객의 눈에는 직접 나타나지 않는다. 배우,무대장치,의상 등의 직접 보는 것이지만,연출가가 하는 일은 이러한 제반요소를 해석 통합하는것으로서 처음부터 끝 까지 무대뒤에서만 이루어진다. 그러나 연극공연에 있어서 작가에 이어 제일 먼저 창작작업에 착수하는 사람이 연출가이다. 일반적으로 공연 대본은 연출가가 직접선정한다. 대개의 경우 연출가가 좋아하는,그의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르게 된다.직접 선정하지 않고 작가나 제작자에게 연출 요청을 받았을 경우라도 그는 우선 작품을 이해하고 매력을 느껴야 일에 착수 할수있다. 일단 작품 선정이 끝나면 실제 작업이 시작된다. 작품이 신작인 경우 연출가는 작가와 협하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연출의 개념의 확장이다. 연출가는 작품에 부합한다고 생각되는 통일된 사상,비전,또는 관점 등에서 연출개념을 도출해 낼수있을것이다. 연출개념 설정에 필요한 것으로 우선 시대 선정을 들수있다. 연출개념을 포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핵심적 이미지를 찾아내는것 이다. 대개의 경우 원작품에서 지시한 대로 시대와 장소를 그대로 따르면서 그작품이 내포하고 "척추"에서 연출의 개념을 추출해 내는 것이 좋을것이다. 가장 휼륭한 연출 개념이란 바로 작품자체가 지니고 있는 정신과 의미 에 충실한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연극연출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