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의 모든것 레포트

 1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
 2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2
 3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3
 4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4
 5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5
 6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6
 7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7
 8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8
 9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9
 10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0
 11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1
 12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2
 13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3
 14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4
 15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5
 16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6
 17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7
 18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8
 19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19
 20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코의 모든것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체코 개요
2. 체코의 역사
3. 체코의 사회구조
4. 체코의 문화
5. 체코의 음식
6. 맥주의 강국 체코
7. 축제 및 행사
8. 주요 관광지
9. 여행의 길잡이
10. 체코의 인물들

Ⅲ. 결론

※ 참고문헌 & 사이트 ※
본문내용

【 서론 】
♠ 체코 선정 계기
요즘 색다른 신혼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체코의 프라하. 한때는 사회주의 국가로 인식되어 어딘가 모르게 슬픈 듯한 곳이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그런 이유로 더욱 낭만적인 도시다. 몰다우 강 따라 붉은 지붕 위로 따스한 햇살이 비치면 마치 특수 효과라도 입힌 마냥 동화 같은 중세의 도시를 연출한다.
프라하의 진가는 밤에 나타난다. 그 두 주인공은 바로 카를 다리와 프라하 성. 해가 저문 카를 다리의 매력에는 어느 누구도 저항할 수 없다. 다리 위에는 클래식한 음악이 흐르고 노점상과 관광객의 떠드는 소리조차 한편의 뮤직비디오처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오밀조밀 정들 것만 같은 붉은 지붕의 골목길은 21세기 한 나라의 수도라고는 도무지 믿어지지 않는다. 언덕 꼭대기에는 프라하 야경의 백미인 프라하성이 자리 잡고 있다. 야간 점등으로 프라하성에 조명이 켜지면 거대한 성의 자태가 드러나 감탄을 자아낸다. 예술의 도시이자 건축의 도시인 프라하인 만큼 프라하성에서는 고딕, 보헤미안, 르네상스, 바로크 등 시대를 어우르는 건축의 향연을 찾아볼 수 있다. 지금은 대통령 관저로 쓰이며 매 시간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행해지는데, 12시에는 행렬이 성 밖까지 나와 꽤 거창한 교대식을 볼 수 있다. 근위병 하면 영국 왕실의 빨간 제복이 먼저 떠오르지만 멋있기로 치면 프라하의 근위병이 한수 위다. 은근히 사회주의적인 냄새가 폴폴 나는 제복도 매력적이거니와 교대식을 마친 야간에 제복 단추를 풀어헤치고 흥청거리며 구 시가지를 쏘다니는 근위병들은 어쩐지 모르게 프라하의 자유와 따뜻함이 느껴진다.
한반도의 1/3 정도 되는 작은 나라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력. 그 매력을 알아보고자 한다.
【 본론 】
♠ 개요
◎ 국명 : 체크 공화국 (The Czech Republic)
(1993.1.1 체코슬로바키아연방은 체크 공화국과 슬로바키아 공화국으로 분리)
◎ 국기의 상징
체코는 보헤미아와 모라비아로 크게 둘로 나뉜다. 그래서 체코 국기는 보헤미아의 상징인 흰색, 모라비아의 상징인 빨강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슬로바키아 상징은 파랑색이며, 삼각형의 정점은 아름다운 산들을 나타낸다. 그래서 체코슬로바키아 국기는 체코 지방의 기에 슬로바키아의 상징을 덧붙이는 형식이다. 체코슬로바키아란 국명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체코와 슬로바키아는 한 나라를 이루고 있었다. 체코 지방의 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흰색과 빨강이었는데, 체코가 독립하게 되면서 흰색과 빨강색으로 이루어진 국기로 쓰일 상황에 놓여졌다. 그러나 이렇게 할 경우 폴란드 국기와 똑같아지게 되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체코는 그 기를 독립국의 국기로 쓰기 어려워지게 된 것이다. 그래서 체코는 옛 체코슬로바키아 국기를 그대로, 새로 독립한 체코 국기로 쓰기로 결정한 것이다. 원래 체코와 슬로바키아가 갈라지기로 했을 때 어느 쪽도 예전 체코슬로바키아 국기를 쓰지 않기로 합의를 했다. 그러나 체코가 이 합의를 깨고 체코슬로바키아 국기를 써버린 것이다. 한편 슬로바키아도 배열은 다르나 이 세 가지 색을 쓴다.

참고문헌
어니홍. 2004.『 Just Go 해외여행 가이드북 』. 시공사
지일환․유재우. 2001.『세계를 간다. 유럽 100배 즐기기』. 중앙 M&B
정기범․박현숙․홍수연. 2005『유럽 100배 즐기기 2004~2005』. 중앙 M&B
김윤호. 2000.『코스별 세계여행 ‘동유럽 코스’』. 대신출판사

http://blog.paran.com/sfsd
http://www.eurostay.co.kr/community/cafe.php
http://www.praguechurch.net/56/6657583
http://www.eurostay.co.kr/community/cafe.php
하고 싶은 말
절대후회는 안하실 꺼예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