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사이버공간과 윤리 지적재산권 지적재산권 이론적배경 지적재산권 사업재산권
[벅스뮤직]벅스뮤직의 특징,부가사업,스트리밍서비스, 벅스뮤직사건의 진행상황,소송일지, 벅스뮤직사건의 유료화서비스 분석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 사회적 현상, 문제점 및 게임산업의 향후 전망
[교육학] 정보화 교육의 과제
[저작권] 컴퓨터프로그램 저작권 보호와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정보화와 범죄 -사이버 범죄
[사이버공간] 사이버공간과 인터넷상의 인권 및 정보인권
[사이버공간][인터넷]사이버공간(인터넷)의 양면성, 사이버공간(인터넷) 불건전정보의 유형, 사이버공간(인터넷) 불건전정보의 폐해 사례, 사이버공간(인터넷) 불건전정보의 규제 사례, 사이버공간(인터넷) 불건전정보의 근절방안 분석
온라인 게임의 미래
[독후감] 소유의 종말
소개글
[인터넷문화론] 벅스뮤직과 음반회사의 갈등과 해결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용어 설명
●벅스 사건 일지
●무엇이 쟁점인가?
●인터넷 저작권
●인터넷의 기본정신
●벅스가 무엇을 잘못하였는가?
●벅스 뮤직에 대한 유료화 요구
●과연 벅스가 음반시장의 불황을 가져 왔는가?
●벅스가 가져온 긍정적 영향
●음반업계 불황은 부메랑과 같다.
●과도한 저작 인접료 요구
●이면에 숨겨져 있는 진실은 무엇인가?
●음반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
●무시되고 있는 쟁점 - ‘필요성’
●사태의 해결방안 모색(결론)
본문내용
최근 벅스뮤직에 관한 사태가 매우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 대형음반사의 계속되는 소송과 거기에 맞서 힘든 싸움을 벌이고 있는 벅스뮤직, 그리고 네티즌들의 벅스뮤직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계속 되고 있다. 과연 그 끝은 어디일까?
대학생 권모군은 PC방을 자주 들린다. 친구들과 함께 모여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을 매우 즐기기 때문이다. 시간이 날 때마다 PC방에 가서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를 함께하는 것이 그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다. 그가 PC방에 자리를 잡고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벅스 뮤직(www.bugs.co.kr)에 접속하는 일이다. 때로는 로그인을 통해 회원으로 접속하는 경우도 있고, 로그인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접속하기도 한다.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하면 나만의 음악앨범에서 자신이 기존에 선택해 놓은 음악을 듣고, 비회원으로 접속했을 때는 최근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듣는 음악 100곡을 선곡해서 듣는다. 그렇게 음악을 틀어놓고, 게임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런 것도 불가능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