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

 1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1
 2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2
 3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3
 4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4
 5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5
 6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실내흡연을 허용해야 하는가 -대중공공시설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길에서 오가는 사람이 담배를 피우면 주위사람들이 다 들이마신다.
2. 금연 장소를 따로 정할 게 아니라 흡연 장소를 따로 정해야 한다.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담배연기에는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등 약 4,000가지 정도의 유해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그 중 40가지 정도는 암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다 금연의 길라잡이 (금연 핸드북), 보건복지부․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아트모션, 2001.
. 그러므로 흡연은 많은 질병발생과 사망을 일으키는 주요한 요인이 되며, 특히 혈관질환, 만성 기관지염, 폐암, 폐기종, 후두암, 구강암, 췌장암 등의 주요 발병요인이 된다. 임신 중의 흡연은 체중 미달아 출산이나 조산의 위험을 높여 영아 사망의 한 요인이 되기도 한다.
흡연은 자신뿐만 아니라 흡연하지 않는 다른 사람의 건강도 해치게 된다. 흡연은 능동흡연(active smoking)과 수동흡연(passive smoking)으로 나눌 수 있으며, 담배연기도 흡연자가 입, 비강에서 품어내는 주류연과 담배가 타면서 발생하는 부류연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주류연과 부류연이 환경공기 중에 확산된 상태의 담배연기를 환경 중 담배연기 (environmental tobacco smoke, ETS)라 하고 비흡연자가 이 ETS에 폭로되는 것을 수동흡연 또는 간접흡연이라 한다. 부류연은 흡연자가 들여 마시지 않고 담배가 타면서 발생하는 연기로써 담배필터와 흡연자의 폐에서 여과되지 않은 상태의 연기를 말한다. 따라서 부류연은 주류연보다 유해물질의 양이 훨씬 더 많으며 흡연이 허용되는 실내 환경의 오염도를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한다.
참고문헌
1. 김성준 외 4명, ‘대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 중 니코틴 농도와 간접흡연 조사’, 2005.
2. 황규석: 서울시내 PC방에서의 환경성 담배연기(ETS)농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2000.
3. 백남원, 정진주, 최상준, 박지영, 김원, 김효철, 최인자 : 흡연노출평가를 이용한 금연정책 효율성에 관한 연구(보건복지부 건강증진기금 연구사업보고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2002.
4. 신호상, 지선하, 신윤정, 박유미, 안혜실 : 흡연으로 인한 직간접 피해에 대한 실태조사 및 평가연구(보건복지부 건강증진기금 연구사업보고서), 공주대학교,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