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

 1  [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1
 2  [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2
 3  [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3
 4  [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개론] The lottery 분석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하지만 "lottery "는 전통적인 행사보다 인습인 경우이다. 이미 그 의식은 그 의미를 잃었고 현대의 그 행위는 범죄행위와도 같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누구하나 큰 소리로 "It isn't fair" 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아무런 거리낌없이 그리고 아주 일상적인 연례행사쯤으로 생각한다.
여기서 'lottery'를 뽑을 때 제비뽑기로 뽑는데, 제비뽑기란 것은 사람들이 무슨 일을 결정할 때 종종 사용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은 똑같은 것을 똑같은 분량으로 나누었기 때문에 불평이나 불만이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각기 다른 것은 다른 분량으로 나눌 때 분쟁이 발생할 염려가 많다.
좋은 것을 많이 차지하고 싶은 것이 인간의 속성이기 때문이고 분쟁을 미리 없애기 위해서 다른 사람보다 나쁜 것을 받았다고 해도 할 말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 제비뽑기하기 하는 것이다. 즉 "운"에 맡긴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쁜 것이 걸리면 '운이 나빴다고" 속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제비뽑기이다. 그래서 이 제비뽑기의 선출방식은 그들의 죄의식을 정당화 시켜주고, 뽑힌 사람은 당연히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만든다.
또 이 작품에서는 인간의 이기심과 군중심리 속의 인간의 무모함과 잔인성을 찾아볼 수 있는데 자신을 결코 걸리지 않을 거라는 안일함과 이웃에 대한 무관심 Mrs. Hutchinson의 lottery 에 대한 무관심에서 그녀가 뽑혔을 때, 그녀는 "it isn't fair"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그제 서야 lottery의 부당성을 말한다. 또한 lottery를 하는 사람들을 통해 군중심리의 잔인성과 위험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개인이 아니라 '군중' 다수가 되면서 그들 개인의 생각은 마비되어버리고 다수의 흐름에 따라 그들은 충분히 잔인하고 과감해 질 수 있었다. 그것이 옳고, 그른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 작품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느끼면서도 들추어내길 싫어하는 있는 인간의 악한 면을 "Lottery"라는 전통적인 행사를 치루는 마을 사람들을 통해 작가는 상징적이고 섬세하게, 작가 특유의 분위기로 그려내고 있다. Analysis of the Lottery

Ⅰ.인간 본연의 악(惡) -ⅰ. 잔인함
- ⅱ. 죽음
- ⅲ. 나 아닌 타인이 '희생'되어야 하는 이기심 ....................................................................................
하고 싶은 말
셜리 잭슨의 작품 The lottery를 분석한 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