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흡연에 대해서

 1  여성흡연에 대해서-1
 2  여성흡연에 대해서-2
 3  여성흡연에 대해서-3
 4  여성흡연에 대해서-4
 5  여성흡연에 대해서-5
 6  여성흡연에 대해서-6
 7  여성흡연에 대해서-7
 8  여성흡연에 대해서-8
 9  여성흡연에 대해서-9
 10  여성흡연에 대해서-10
 11  여성흡연에 대해서-11
 12  여성흡연에 대해서-12
 13  여성흡연에 대해서-13
 14  여성흡연에 대해서-14
 15  여성흡연에 대해서-15
 16  여성흡연에 대해서-16
 17  여성흡연에 대해서-17
 18  여성흡연에 대해서-18
 19  여성흡연에 대해서-19
 20  여성흡연에 대해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흡연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가. 담배의 기원
나. 담배의 특성및 구성요소
다. 흡연을 통한 장. 단점
라. 여성 흡연은 바람직한가?

3. 결 론
가. 흡연에 대한 정리
나. 여성흡연에 대한 정리
본문내용
주제 : 여성흡연 바람직한가?
1. 서 론
이제 담배는 우리에게 새로울 것 없는 하나의 커피 같은 소비품이 되었다. 하지만 흡연을 하는 행위는 커피를 마시는 행위처럼 순수하게 개인적인 선택의 행위일 수 없다. 그 흡연자와 같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사람들은 흡연을 선택 없이 강요받는다. 가정에서, 택시나 버스 안에서, 길거리에서 혹은 카페나 식당 안에서의 흡연 등 우리가 원하지 않더라도 늘 흡연을 해야 하는 폭력적인 상황에 노출되어 있다. 흡연은 더 이상 개인의 기호품일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흡연은 남성들의 영역이었고 그들의 자연스러운 특권처럼 어디에서나 이루어져왔다.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우리나라 남성들의 특성이 흡연에서 예외일 수 없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흡연문화는 남성문화와 떨어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로서 그것과 함께 발전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면, 지난 3월 15일에는 아마추어 영화 창작모임인 ‘파적’이 ‘여성 흡연 권 쟁취를 위한 거리행진대회’를 벌였다. 그들은 이화여자대학교를 출발로 해서 신촌 사거리에 이르는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며 활보하는 이색행사를 벌였다. 이 같은 여성들의 거리 흡연을 놓고 각종 미디어에서는 다양한 시각으로 이 사건을 다루었으며 천리안과 유니텔 등 PC통신에는 여성 흡연논쟁으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으며 ‘여성의 당연한 권리’에서부터 ‘동방예의지국이 무너진다.’ 는 등 찬반양론이 엇갈리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싸이트
- Felski, Rita(1995), The gender of modernity, Harvard Univ. Press.
- Greaves, Lorraine(1996), Smoke Screen- Women's Smoking and Social Control, Scarlet Press
- Gupta, Akil and Ferguson, James(1992), "Beyond 'culture': Space, Identity and Politics of Difference", Vol.7, No.1, Cultural Anthropology.
- Hall, Stuart(1977), "Introduction", Representation.
- [현대인의 건강생활] 1998년 6월 이수일저 부산대학교 출판부
- [현대인을 위한 금연백과] 1994년 8월 권영순저 둥지 출판사
- 데이비드 하비, 구동회/박영민(역)(1994), [포스트모더니티의 조건], 한울.
- 미셀 푸코, 오생근(역), [감시와 처벌], 나남출판.
- 서울 사회과학 연구소(1997), [근대성의 경계를 찾아서], 새길.
- 스튜어트 홀, 전효관/김수진/박병영(역)(1996), [현대성과 현대문화2], 현실문화연구.
- 앤드류 밀너, 이승렬(역)(1997), [우리시대의 문화이론], 한뜻.
- 각종 정기간행물, 천리안 토론실자료
- 박현아, 건강과 생활, 홍익대학교 출판부, 2001, pp.11-26
- http://www.nosmoking.hidoc.co.kr -> 자신의 니코틴 중독 정도와 자신의 흡연 유형을 측정할 수 있음.
- http://www.khmc.or.kr
- http://www.smoking.co.kr
- http://www.nosmoke.or.kr
- http://www.yeongyangkim.com
- http://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