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1
 2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2
 3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3
 4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4
 5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5
 6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6
 7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1. 베토벤은...
2. 베토벤의 생애
3. 베토벤의 초기생애
4. 베토벤과 여성
5. 작곡가로서의 생활기반
6. 베토벤의 업적
7. 베토벤의 사상적 배경
8. 베토벤의 대표곡
* 참고 문헌
본문내용
** 루드비히 반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
.
.

3. 베토벤의 초기생애
베토벤은 1770년 12월 17일 요한 판 베토벤과 마리아 마크달레나 판 베토벤 사이에서 태어나 독일 북서부 본에서 세례를 받았는데 생존한 자식 중 맏아들이었다. 플랑드르 출신인 그의 가문은 말린 지역에까지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할아버지 때 처음 본에 정착했으며 그의 할아버지는 쾰른 대주교 선제후의 궁정 합창단에 들어가, 음악감독의 자리까지 올랐다. 아버지 역시 선제후 궁정 합창단의 가수였으므로 18세기에 흔히 볼 수 있던 대로 베토벤도 음악가 가문에서 태어난 셈이었다.
가문은 처음 얼마간 매우 번창했으나, 1773년 할아버지가 죽고 아버지가 알코올 중독 증세를 보이게 됨에 따라 점차 가난해졌다. 베토벤은 11세 되던 해에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고, 18세에 가족의 생계를 꾸려나가야 했다. 아버지 요한은 베토벤이 피아노에 재능이 있는 것을 파악하고 그를 모차르트와 같은 신동으로 키우려 했으나 이러한 노력은 성공하지 못했고, 베토벤은 청년기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1780년 신성 로마 제국의 단독 통치자가 된 요제프 2세는 동생 막시밀리안 프란츠를 쾰른 대주교 선제후의 후계자로 임명했다. 이제까지 한낱 조그마한 마을에 불과했던 본은 막시밀리안의 통치 아래 들어서면서부터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번창하게 되었다. 자유사상에 입각한 로마 가톨릭교도였던 막시밀리안은 본에 대학을 설립했으며 자신의 교회의 권한을 제한했다. 또한 본은 레싱·클롭슈토크·괴테·실러가 주도한 독일 문학 부흥운동의 흐름에 휩싸여 있었다. 작센 출신의 개신교도 크리스티안 고틀로프 네페가 이 지방의 궁정 오르간 연주자로 임명되었는데 후일 베토벤의 스승이 된 그는 음악가로서는 다소 한계가 있었지만 높은 이상과 폭넓은 교양의 소유자였고 문필가로 가곡과 경가극을 여러 편 남겼다. 1783년 베토벤은 네페의 도움을 받아 현존하는 최초의 작품인 〈드레슬러에 의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March by Dressler〉을 만하임에서 출판했다. 1782년 6월 베토벤은 네페의 보조 연주자가 되었다.
1783년 본 오페라단에서 계속저음을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연주자로 임명되었고, 1787년에는 1784년 이래로 대주교 선제후로 있었던 막시밀리안 프란츠의 후원을 받아 빈으로 가 모차르트에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빈 여행은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2개월이라는 단기간으로 끝났다. 모차르트는 베토벤의 즉흥연주 솜씨에 대단히 감명을 받았고, 친구들에게 "이 젊은이는 위대한 인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베토벤은 그 후 5년 동안 계속해서 본에 머물렀다. 본 궁정에서 그의 직무 외에 본 극장의 관현악단에서 비올라를 연주하는 일이 새로 추가되었다. 대주교는 한동안 베토벤에게 특별한 관심을 보이지 않았지만 베토벤은 많은 귀중한 친구와 후원자들을 사귈 수 있었다. 그는 이전부터 총리 요제프 폰 브로이닝의 미망인을 알고 있었는데, 그녀는 그를 자신의 4명의 자식들의 음악선생으로 모셨고, 이후 그는 자기 집보다 브로이닝의 집에 더 많이 거주할 정도로 긴밀한 관계를 가졌다. 그밖에도 브로이닝 부인을 통해서 많은 부유층 제자들을 소개받았는데 그에게 가장 커다란 도움을 주게 된..............

참고문헌
베토벤의 삶과 음악세계 : 고난을 헤치고 환희로 조수철 서울대학교 출판부
베토벤 평전 Baker, Anne Pimlott 이종길, 베이커, 앤 핌로트 길산
베토벤의 위대한 생애 Romain Rolland 두로
외로운 운명의 십자가= 베토벤 크리스 슈타트랜드 창우문화사
하고 싶은 말
루드비히 반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