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

 1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1
 2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2
 3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3
 4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4
 5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5
 6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6
 7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핸드볼의 역사

2. 특성 및 효과

3. 핸드볼의 이모저모

4.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
< 평일 중 훈련계획서 >

(6) 주간 기술 훈련계획
(7) 주간 웨이트트레이닝 계획서
(8) 연간 훈련 계획서
(9) 연간 웨이트트레이닝 계획서
본문내용
1. 핸드볼의 역사
핸드볼(Handball)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 시대에서부터 찾을 수 있으며, 근대 핸드볼은 1898년경 덴마크의 홀가닐센(Nielsen, H.)에 의해 고안되어 독일에서 토어볼(torball)이라는 경기로 행해지다 1919년 실렌츠(Shylents, K.)에 의하여 11인제 핸드볼의 경기 규칙이 통일되면서 전세계적으로 보급되었다. 1928년 국제 아마추어 핸드볼 협회(IAHF)가 결성되고,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대회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세계적으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 후 1946년 국제 핸드볼 협회(IHF)가 창설되어 7인제의 경기 규칙이 제정되었으며, 1960년대 말부터는 세계 핸드볼의 경향이 7인제 경기로 통일되어 갔다. 우리나라에는 1922년경에 11인제 경기로 처음 소개되었으며 1963년 7인제로 변경된 이후, 우리나라는 1988년의 서울 올림픽 대회와 1992년 바로셀로나 올림픽 대회에서 여자 선수들이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여 세계적인 핸드볼 강국으로 발전하였다.
2. 특성 및 효과
핸드볼은 달리기, 뛰기, 던지기, 받기 등의 동작을 기초로 하는 운동으로, 비교적 규칙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운동이다. 핸드볼 경기에서는 상대 선수보다 빠른 스피드와 강한 점프력이 필요하며, 급격한 방향 전환이 많아 순발력 및 민첩성, 그리고 신체를 조절하는 능력, 상황 판단력 등이 요구된다. 또한, 핸드볼 경기는 팀 경기로 이루어지므로 이를 통해 동료 간의 협동심, 책임감,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다.
3. 핸드볼의 이모저모
(1) 경기장
핸드볼 경기장은 필드와 두 개의 골 에어리어로 구성되며, 사이드 라인이 40 m이고, 골 라인은 20 m인 직사각형의 공간으로 이루어진다. 경기장 주위에는 사이드 라인을 따라 1 m, 앤드 라인을 따라 2 m의 안전 지대(safety zone)를 설치한다.
(2) 골(goal)
골은 각 골 라인 중앙에 세워야 하며....
4. 핸드볼 트레이닝 계획서
(1) 목 적
학생들의 특기신장 및 체력단련과 우수 선수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각종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 평일 중 훈련계획서 >


하고 싶은 말
핸드볼 트레이닝 주간, 월간, 연간 계획서를 체계적으로 만든 트레이닝 계획서 레포트입니다....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제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