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

 1  [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1
 2  [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2
 3  [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개념

Ⅱ.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역사

Ⅲ.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분류
(1) 형태별 분류
(2) 표현양식별 분류
본문내용
Ⅰ.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개념

텔레비전은 세상의 문화를 변하게 하였다. 그러나 실제로 시중에 유포되는 인쇄물의 양이 감소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시중 서점에는 수십만 부가 발행되는 각종 주간. 월간의 정기 간행물들이 헤아릴 수도 없을 정도로 많다. 이외에도 각종 PR용 사보(私報)나 카탈로그 및 팜플렛 등의 인쇄물이 엄청나게 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인간이 영상으로 제공되는 문화와 정보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고, 서적, 인쇄물이라고 하는 매체로부터 분리되기 어렵다는 것을 말해준다.
다시 말해서 영상이라든가 소리는 이미지나 분위기의 전달에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지만 시간으로부터 받는 제약이 크기 때문에 풍부하고 복잡한 그리고 미묘한 내용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전달하기는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서점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소설이 영화나 텔레비전 드라마로 제작되었을 때 소설만큼의 감동을 가져다 준 작품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인쇄 매체는 영상과 동일한 차원에서 비교할 수 없는 나름대로의 고유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결국 이와 같은 매스미디어로 매체가 가진 기능의 차이를 이해하고 활성화하는 일이 차후의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에디토리얼(editorial)이라는 어휘를 직역한다면 '편집의' 또는 '편집 상에 관한'이라는 뜻이며 신문이나 잡지, 서적 그리고 책자형식의 인쇄물들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즉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지질, 인쇄방법의 선택 등을 그 내용으로 하며 편집 디자인, 출판 디자인, 북디자인(book design)이라고도 불리는데 미국에서는 퍼블리케이션 디자인..
하고 싶은 말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은 신문이나 잡지, 서적 그리고 책자형식의 인쇄물들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은 이러한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