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

 1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1
 2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2
 3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3
 4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4
 5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5
 6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6
 7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7
 8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8
 9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9
 10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슬람선교의 빛과 어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시작하는 글
Ⅱ. 이슬람의 이해
Ⅲ. 기독교와 이슬람의 관계
ⅰ. 이슬람교와 기독교의 하나님
ⅱ. 이슬람교가 말하는 예수님
ⅲ. 이슬람교 구원의 조건
Ⅳ. 무슬림의 이해
ⅰ. 가족 공동체의 이해
ⅱ. 무슬림 공동체 안에 여성
Ⅴ. 이슬람 선교의 장애물
Ⅵ. 과거선교사의 선교방법 고찰
ⅰ. 스탠리 존스의 접근법
ⅱ. 존 리빙스턴 네비우스의 삼자원칙
Ⅶ. 이슬람 선교방법
Ⅷ. 마치는 글

본문내용
Ⅰ. 시작하면서
오늘날 이슬람교는 세계적인 종교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 막대한 영향력을 지니게 될 것이다. 즉 지구상에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인 영향력을 끼칠 것임에 분명하다. 또한 이슬람교의 영향력은 극에 달할 것이고, 기독교인들은 이슬람 세력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들을 피부로 느끼게 될 것이다.
세계의 흐름이 마치 무슬림의 바람대로 이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기독교 선교사의 숫자는 17만에 이르는 반면에 이슬람교 선교사들의 숫자는 170만이라는 통계는 이러한 불길한 느낌을 뒷받침해 준다. 이 상태로 가면 2025년에는 세계의 30%가 무슬림이 될 것이라는 추측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진정한 빛은 감춰지고 어둠과 같은 거짓된 빛이 만천하에 전파되는 현실 속에서 그리스도의 종으로서 사는 기독교인들은 직접 나서지 아니하고 곁에서 보고만 있을 수는 없을 것이다. 필자는 이 글을 통해 이슬람교의 이해와 상황, 이슬람 선교의 장애물, 그리고 과거 선교사들의 선교적인 방법의 적용, 마지막으로 최종적인 선교 방법들을 통해서 이슬람 선교의 돌파구를 찾고자한다.


세 가지 의의
이슬람교가 처한 상황들을 살펴보는 것은 세 가지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된다. 우선적으로 그들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음전파의 방법과 방향들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무슬림을 알아가면서 그들을 미움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함께 유업으로 나눌 형제로 볼 수 있는 안경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슬람 세력의 확장과 더 나아가서 이슬람의 세계화를 실질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가능성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전재옥. 기독교와 이슬람,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3).
-이삭 아브라함. 이슬람 세계와 기독교 선교방향, 윤삼열 역, (서울; 보이스 출판사, 1991).
-필 마샬. 무슬림 전도의 새로운 방향, 채슬기 역, (서울; 도서출판 예루살렘, 2003).
-안와르 바시르. 무슬림에게 복음을, 김기드온 역, (서울; 도서출판 예루살렘, 1994).
-핸드릭 크래머. 기독교선교와 타종교, 최정만 역, (서울; 기독교문서 선교회, 1993).
-제럴드 핸더슨 외 70인. 선교역사와 신학, 박명환, 홍용표 역, (서울; 도서출판 서로사랑, 1998).
-장훈태. “이슬람 가족공동체 이해를 통한 선교전략”, 「진리논단」2003년 제8호, (천안; 천 안대학교).
-http://www.islammiss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