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

 1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
 2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2
 3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3
 4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4
 5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5
 6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6
 7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7
 8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8
 9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9
 10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0
 11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1
 12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2
 13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3
 14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4
 15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5
 16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6
 17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7
 18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8
 19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19
 20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분류체계와 시장규모

I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황

Ⅵ.모바일 컨텐츠의 향후 전망

Ⅴ.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1.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모바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콘텐츠를 말하며 휴대용 단말기를 활용한 서비스 및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라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기존의 유선인터넷을 통한 웹 기반의 유선인터넷 콘텐츠는 제외되며, 유선과 무선이 연계되어 서비스가 가능한 콘텐츠는 모바일 콘텐츠의 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러한 구분은 통신기반, 통신기반의 호환성, 터미널의 특성, 통신망의 활용 등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내용, 대상, 유료, 무료, 지역 등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유럽 및 미주 등지에서는 아직 모바일 콘텐츠라는 개념이 널리 쓰이지 않는 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정의를 내려 모바일 콘텐츠를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란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그 첫 번째 서비스는 1973년에 시작된 음성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최근 들어 음성 서비스를 뛰어넘어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일반적으로‘모바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Mobile Data Application)’이라 명명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