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

 1  [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1
 2  [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2
 3  [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3
 4  [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디자인] 실내 디자인(Interior Design)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실내 디자인의 개념
Ⅱ. 생활
Ⅲ. 무한정 공간과 한정 공간
Ⅳ. 인테리어의 표현
본문내용
Ⅰ. 실내 디자인의 개념

실외에서 작업을 하는 몇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많은 시간을 집이나 학교, 사무실, 공장 또는 다른 건물 안에서 보내고 있다. 그러므로 건물 내 공간의 디자인은 모든 사람에게 실질적인 중요성을 갖는다. 사람들이 생활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때와 장소에 따라서 그 역할에 가장 적합하게 구성해 가는 것이 실내 디자인이다.
인테리어(interior)란 익스테리어(exterior)에 반대의 뜻에서 온 말로 인간이 사는 쉘터(shelter)의 내부공간을 가리키고 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생활이 행해지고 있는 내부공간이며, 그 의미에서 인테리어란 내부생활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것에 대해 익스테리어란 외부생활 공간이라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는 반드시 명확하게 경계가 지어지는 것은 아니다. 최근의 복합건축에서 볼 수 있듯이 거대한 쉘터 속에 도로나 광장, 하천 등의 익스테리어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등을 볼 때 이것은 이해가 될 것이다.
내부생활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
․ 인간(human)
․ 쉘터(껍데기)의 스킨(skin of shelter)과 에워싸인 공간(interior space)
․ 장치(equipment)를 들 수가 있다.
인간이 내부생활 공간의 주인공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인간은 단순한 장치(기계)로서 취급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이란 사람, 물체, 공간(skin)의 를 다루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또 도시가 도시적 스케일로 취급되는데 대해 인테리어는 인간의 기본생활에 밀접된 부분인 만큼 인간적 스케일로 취급되어야 한다.
하고 싶은 말
실내 디자인 (Interior Design)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