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온라인 게임업체 NEXON 넥슨 조직구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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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조직이론] 온라인 게임업체 NEXON 넥슨 조직구조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왜 조직인가
시스템적 & 수명주기적 관점 넥슨의 현 조직 구조
2. 본론
: 조직구조의 영향요소
환경 - 규모
전략 - 권력 및 통제
기술 - 문화
3. 결론
-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1.서론
왜 조직인가?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넥슨은 온라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
(2) 조직 내에 체계화된 구조가 있는가?
30여 편의 게임과 5개의 자회사, 21개의 파트너회사를 가진 체계적 조직 구조
(3) 다른 조직과 구별되는 경계를 가지고 있는가?
넥슨은 고유 이름이 게임 종류와 브랜드 고유 가치가 경쟁사들과 뚜렷하게 구별됨
(4) 외부환경에 적응을 해 나가고 있는가?
빠르게 변하는 게임계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조직개편 등 외부환경과 상호작용.
(5) 조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사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조직한 사회집단인가?
일류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고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부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을 조직


시스템적 관점
INPUT
자본금
인력
시장수요
프로그래밍언어
매출이익
CONVERSATION
게임 개발 기술
서버 기술
자회사 / 파트너사
협력 체계
OUTPUT
게임서비스
웹서비스
캐릭터제품
고객지원
서비스
소비자 불만사항, 서버점검, 지속적은 R&D 활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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