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마케팅 레포트

 1  아트마케팅 레포트-1
 2  아트마케팅 레포트-2
 3  아트마케팅 레포트-3
 4  아트마케팅 레포트-4
 5  아트마케팅 레포트-5
 6  아트마케팅 레포트-6
 7  아트마케팅 레포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트마케팅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동기

2. ART-MARKETING이란?

3. ART-MARKETING의 기업 사례

4. ART-MARKETING의 효과와 효과증대방안

5. ART-MARKETING의 활용방안

6. 결론
본문내용
1. 주제선정동기

펜과 종이가 없던 아주 오래된 고대사회에서부터 예술은 존재해왔다. 우리의 선조들은 그들의 주거지는 물론이요, 옷가지나 많은 물품들에 그들의 삶을 그려 넣곤 했다. 그렇다. 인류와 예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문화예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아트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인류와 예술의 특별한 관계 덕분에 우리는 아트마케팅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에게는 고품격의 이미지를, 고객에게는 상품취득 이상의 즐거움을, 아티스트에게는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많은 이익을 제공하는 아트마케팅은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임에 틀림없다.
더욱이 명절을 맞아 각종 상품과 쇼핑백에 인쇄되어 나오는 세계유명작품들은 선물을 전하는 사람은 물론이요, 받는 사람의 눈과 마음까지도 모두 즐겁게 하고 있다. 기업의 목표는 고객만족을 통한 이익의 실현이 아니던가. 이러한 작은 마케팅 하나하나가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의 이익을 실현시키고 있다.
우리는 이렇게 과거부터 현재까지 인류와 공존했던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아트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한국색채교육원 - www.ilovecolor.co.kr
 www.ssamzie.co.kr (쌈지 홈페이지)
 http://www.pressblog.co.kr/module.php?mn=lg (광고자료)

 다음-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boardid=KD&qid=2dH4P&q=%BE%C6%C6%AE%B8%B6%C4%C9%C6%C3-http://blog.daum.net/lizzo82/12926485?nil_profile=blog-http://cafe338.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NG2&fldid=24Eg&contentval=001Q8zzzzzzzzzzzzzzzzzzzzzzzzz&nenc=WZDooUuNgKGliFQ3kkslFg00&dataid=5464&fenc=8Rvh38cAwvY0&docid=CDe7Hl9w

 네이버-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1401&eid=HcIwhN27BFJvQO/phz9h7rRKQ7EzhIp4&qb=vsbGrri2xMnGww==-http://cafe.naver.com/wid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5-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91802011132691002

 한국경제
 헤럴드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