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1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
 2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2
 3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3
 4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4
 5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5
 6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6
 7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7
 8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8
 9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
 10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0
 11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1
 12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2
 13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3
 14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4
 15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5
 16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6
 17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7
 18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8
 19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19
 20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BAT(British American Tobacco)
Ⅱ.태평양
Ⅲ.KICA
Ⅳ.뉴스타광학
Ⅴ.The Body Shop

기업이념
기업연혁
SWOT분석
STP분석
4P 전략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① Strengths
․태평양의 다양한 제품
태평양의 중국 초기 진출 브랜드로서는 아모레와 마몽드를 들 수 있다.
태평양의 라네즈는 2002년 진출한 홍콩에는 소고백화점, IFC센터 등에 총 10개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 20대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대~30대의 중국 여성들에게 태평양 기초화장품, 색조 화장품에 대해 호응이 좋다.
그 외에도 이제는 중국인들이 태평양의 기능성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수분 부족에 적극 대응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또한 미백효과를 위한 "라네즈 딸기 요구르트팩"등이 있다.
또한 올 11월에는 한국 대표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기초 중국 상해와 홍콩지역에 진출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천연 허브추출물, 유기농 성분, 미네랄 허브워터 등을 주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R&D 지원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가 차원의 핵심 기술 분야로 선정된 󰡐Nano Structure를 이용한 선택적 피부 흡수 기술󰡑 연구에 대해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태평양은 2001년 2/4분기 국산신기술(KT)마크 인증심사에서 로 KT마크를 획득했다.
고객 만족을 위한 기술적 가치 창조를 추구하고 있는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피부노화 방지와 미백, 보습등과 관련된 생체 상호전달체계 및 생리활성 물질 등에 대한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유효물질 전달 시스템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 연구소의 3개의 연구소로 나뉘어 현재 250여명에 달하는 거대한 연구 인력이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마케팅 노하우
99년부터 중국 진출을 위한 별도의 팀을 마련하고 3년여에 걸쳐 유명 조사기관과 함께 연인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3회에 걸쳐 중국 화장품 시장과 중국 여성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했다.
제품의 기능성 및 이미지만으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일 수 없으므로 소비자의 감각적 체험에 호소하여 브랜드 가치 창조를 하는 체험 마케팅과 할인 행사를 하지 않는 대신 테스트 존을 통해 제품을 써보게 하고 신제품 위주로 샘플을 준다. 인터넷 상의 라네즈 홈피에서도 피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
설화수는 지난 73년 태평양이 내놓은 최초의 한방화장품 `진생삼미`를 기초로 지난 97년 경희대 한의대와 공동 연구를 통해 선보인 제품이다. 설화수는 태평양 전체 매출액의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불황 속에서 태평양 전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제공하는 효자 브랜드로 그 입지가 점점 커지고 있다.
설화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화장품`을 넘어 세계적으로 고가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는 과제가 남아있다.
설화수는 2004년 9월과 10월 홍콩 센트럴 빌딩과 세이부 백화점에 매장을 내면서 글로벌 브랜드의 각축장인 홍콩 시장에 진출했다. 이를 기념해 현지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청해 런칭 기념행사를 열고, 글로벌사이트(www.sulwhasoo.com)를 열기도 했다.
설화수는 홍콩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
현재 중국의 광고업계나 인터넷 상에서는 Every Day New Face의 슬로건을 가지는 라네즈의 모델을 한국과 마찬가지로 전지현으로 기용하고 있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한류 스타, 중국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전지현을 중국 광고업계에서 기용하고 있어 화장품의 인지도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관세인하
중국의 WTO가입으로 화장품 수입관세가 감소되었기 화장품 수입은 향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세는 35%에서 15%로 감소하였다.
․적정가격으로 대중성 추구
태평양의 라네즈는 세계 고급 브랜드들과 함께 중국 내 고급 백화점 내에 단독 입점해 있지만 제품의 가격은 고급 브랜드의 제품들보다는 중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을 추구하고 있다.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가지면서 그에 비해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