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터넷의 유래, 구성, 영향과 인터넷내용등급제, 인터넷시장(인터넷산업) 및 인터넷예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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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 인터넷의 유래, 구성, 영향과 인터넷내용등급제, 인터넷시장(인터넷산업) 및 인터넷예절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의 유래와 개념

Ⅲ. 인터넷의 구성
1. IP 주소
2. 도메인 네임
3. 인터넷을 위한 준비

Ⅳ. 인터넷 내용등급제의 개념과 유형
1. 개념
2. 유형
1) 국가 주도의 인터넷 내용등급제
2) 자율적인 인터넷 내용등급제
3) 제3자에 의한 인터넷 내용등급제

Ⅴ. 인터넷 내용등급제의 필요성

Ⅵ. 인터넷 산업의 특징
1. 인터넷 기업의 주가 하락
2. 인터넷 산업의 구분
3. 인터넷 산업의 특징

Ⅶ. 인터넷의 영향

Ⅷ. 인터넷 시장의 현황

Ⅸ. 인터넷 예절
1. 인간임을 기억하라
2. 실제생활에서 적용된 것처럼 똑같은 기준과 행동을 고수하라
3. 현재 자신이 어떤 곳에 접속해 있는 지 알고, 그곳 문화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4. 다른사람의 시간을 존중하라
5. 온라인 상의 당신 자신을 근사하게 만들어라
6.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라
7. 논쟁은 절제된 감정 아래 행하라
8. 다른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9. 당신의 권력을 남용하지 말라
10. 다른 사람의 실수를 용서하라

Ⅹ. 인터넷의 문제
1. 언어의 문제
2. 정보 불평등 현상
3. 정보 종속현상

Ⅺ. 인터넷의 발전방향

Ⅻ. 향후 인터넷의 미래

Ⅹ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컴퓨터 네트워크의 특징은 첫째로 통신의 쌍방향성이다. 즉 네트워크에 접속(access)하는 가입자(subscriber)는 네트워크가 공급하는 정보를 수신하기도 하고, 정보를 네트워크에 송신(upload)하고, 이처럼 송신되어진 정보를 가입자는 자유롭게 자기의 PC에 전시(display)하고, 다시 하드디스크 및 CD-ROM, 플로피 디스크에 보존(download)할 수가 있다. 둘째 정보가 모두 디지털 신호로 유통하는 것이다. 따라서 문자뿐만 아니라 영상, 영화 및 음성, 컴퓨터 소프트웨어, 다시 이를 조합한 소위 멀티미디어 정보의 upload, download가 가능하다. 실제에 있어서 통신 가라오케와 Music Instrument Digital Interfce(MIDI)로 불리워지는 노래의 송신이 이루어지고 있고, 네트워크를 이용한 게임 소프트의 매매, 교환은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세 번째 특징은 네트워크의 광역성이다. 대량 사용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해, 어떤 네트워크에는 가입자라면 그 국가의 누구에게도 접속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세계 속에서 네트워크 상호간을 접속하는 인터네트의 발전에 의해 각 네트워크를 초월한 세계적인 통신이 일상적으로 되고 있다. 가입자가 upload한 정보는 인터네트를 통해서 세계 속에서 download될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은 개인의 정보발신과 정보 접속의 기회를 세계적 규모로 비약적으로 확대시키는 점에서 출판․통신․방송 등과 같은 종래의 미디어와 상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정보전달과 여론형성의 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개인은 인터넷 상에서 언제든지 정보를 발신하거나, 제3자가 작성한 정보를 재발신함으로써 컨텐츠(contents)의 제공자가 될 수 있다. 이와 같은 발신․수
참고문헌
곽덕훈&한광식/2000 : New 밀레니엄 인터넷 활용, 영진.com
김정웅/2000 : 글로벌 인터넷마케팅, 서울 어문각
박선영/2002 : 언론정보법 연구
백영균&설양환/1997 : 인터넷과 교육, 서울 양서원
박인우/1997 : 학교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 교수원리의 실현 매체로서 인터넷 고찰, 교육공학연구, 제 12권 제 2호
윤충한/2001 :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및 발전방향, 연구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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