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

 1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
 2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2
 3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3
 4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4
 5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5
 6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6
 7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7
 8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8
 9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9
 10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0
 11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1
 12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2
 13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3
 14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4
 15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5
 16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6
 17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7
 18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8
 19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19
 20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 기초] 인터넷 용어 해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56K 라인
56,000bps 전송이 가능한 디지털 전화선 접속(전용 회선). 이 속도에서는 1MB를 전송하는 데 3분 정도 소요되며, 이는 14,400bps 모뎀보다 4배 빠른 것이다.
A
Account
인터넷상에서의 계정도 은행 계정과 마찬가지로 번호와 비밀 번호를 가지며, PC 통신에서의 ID와 같은 개념이다.
ActiveMovie (액티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3.0을 발표하면서 액티브무비(ActiveMovie)라는 동영상 지원 애드온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AVI, MPG, MO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과 사운드 파일을 웹 페이지에서 곧바로 볼 수 있다. 즉,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없이 곧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받아올 파일 형태가 무엇인지, 어떤 플러그인이 필요한지 등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Active X (액티브 엑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3.0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다. 대부분 실행할 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자동 다운로드 되어 자동 설치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액티브 엑스라는 통합 멀티미디어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대부분의 기능들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AVI는 물론이고 MOV, 애플용 퀵타임, MPEG 동화상을 지원하며, 오디오에서도 넷스케이프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은 물론, MPEG 오디오를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리얼오디오를 계속 기본 기능으로 내장하여,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넷스케이프 보다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으며, 액티브 엑스 기능을 활용한 워드나 엑셀문서 보기 기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익스플로러3.0은 이전 버전들과는 달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와 넷스케이프사가 만든 자바 스크립트를 동시에 지원하는 유연성을 보인다. 이렇게 모든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개발자가 묶을 수 있는 이유는 익스플로러3.0은 액티브 엑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액티브 엑스 기술은 엑셀이나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다양한 포맷의 문서들을 직접 브라우저 안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확장성이 뛰어난 플랫폼이다.
Add-On (애드온 프로그램)
Add-On이란 특정한 프로그램의 기능을 보강하기 위해 추가된 프로그램들을 일컫는다.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의 플러그인에 해당되는 개념이다. 그 예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뉴스와 메일을 보강하기 위해 '한글 인터넷 메일& A¯a' a e Add-on프로그램이 있다.
A.D.N(Advanced DigitalNetwork)
56,000BPS를 전송하는 회선을 말하며 보통 56K라고도 말한다.
Account서버에 연결할 수 있는 유저의 ID를 말하는데 PC통신의 유저ID와 비슷하지만, 모양새가 조금 다르다. 인터넷의 계정은 일종의 전자주소와 같다. 예를 들면 kdhong@www.hansol.net와 같은 형태인데 kdhong이 바로 계정이고, www.hansol.net은 사용자가 속해있는 서버의 이름이다.
하고 싶은 말
인터넷 용어 해설에 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