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

 1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1
 2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2
 3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3
 4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4
 5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5
 6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6
 7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7
 8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방송진행자론] tv프로그램 진실게임 시청자 게시판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서론
2.본론
* 나서서 망가지는 모습
* 완벽한 MC의 역할을 해냄

*지석진의 약점
*지석진의 MC로서의 강점
*진실게임MC로서의 각오

1. 유재석에서 지석진으로의 MC교체를 반대하는
2. 새로운 MC 지석진을 환영하는
3. MC교체를 아쉬워하는
4. 다른 대안
5. 그 외 의견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요즘 방송국에서는 가을 개편을 맞이하여 기존 MC의 하차가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MC가 교체되는 배경에 대하여 고찰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과의 적합성, MC의 자질 문제, 시청자들의 반응, 시청률, 프로그램 예산 문제, 기존 MC의 개인적인 사정 등등의 다양하면서도 복합적으로 고민해 볼 필요성이 있다. 후임 MC로 선택을 받는 사람은 자신에게 기회가 주어짐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에 사로잡힐 것이다. 특히 인기가 있었던 프로그램의 MC로 발탁이 된다거나 그만둔 MC가 시청자들로 하여금 큰 사랑을 받았던 사람이라면 그 공백을 매우기 위한 부담감은 실로 엄청날 것이다. 현재 심각한 고민에 빠진 한 진행자가 있다. 유재석의 뒤를 이어 진실게임의 후임 MC로 발탁된 지석진이 이에 해당된다. 유재석은 국민 MC로 통용이 되면서 지칠 줄 모르는 상승세로 최고의 나날을 보내는 개그맨이다. 또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면서 안티가 없는 유일한 연예인으로도 유명하다. 이렇듯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유재석이 10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진실게임을 떠나게 되자 게시판에는 아쉬움을 토로하는 시청자들의 발길이 끈이질 않았다.

디시인사이드 내에 진실게임 갤러리와 유재석 갤러리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 방송 이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는 유재석의 진실게임 하차에 대한 반응을 살피려는 네티즌들로 '진실게임', '유재석' 등의 검색어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디시인사이드 유재석 갤러리 이용자들은 유재석이 그동안 진실게임을 진행하면서 활약했던 장면 등을 캡처해 올리며 지난 4년간 진실게임에서 활약했던 유재석의 모습 등을 회상했다. 이러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지석진으로 하여금 심한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유재석이라는 거대한 존재의 공백을 매우기 위한 노력과 스트레스는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을 것이다. 지석진으로의 교체는 후에 MC 교체 논란으로까지 확산되면서 그의 불편한 심정은 으레 짐작 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우리는 유재석-지석진의 MC 교체 논란에 대하여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지금 시청자들은 어떤 입장이며 지석진을 바라보는 시선은 어떠한지, 이것을 통하여 우리는 어떠한 태도를 견지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2.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