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1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
 2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2
 3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3
 4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4
 5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5
 6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6
 7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7
 8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8
 9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9
 10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0
 11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1
 12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2
 13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3
 14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4
 15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5
 16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6
 17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7
 18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의 개요
1-1. 사 업 개 념
1-2. 사 업 목 적
1-3. 기 대 효 과
1-4. 사 업 추 진 능 력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 아 이 템 의 특 성
2-2. 시장 분 석
2-3. 자 사 분 석
2-4. 경 쟁 업 체 분 석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마 케 팅 계 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본문내용
1-1. 사 업 개 념
본 사업은 전북대 상권을 중심으로 바쁘고 끼니를 거르기 쉬운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을 겨냥하여 단시간에 양질의 신선한 끼니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전제로, 이 점에서 기존의 샌드위치 전문점과는 차별화를 두어 토핑의 다양화와 웰빙화를 기본 모토로 하였다. 31가지 재료는 본인이 원하는 샌드위치를 직접 골라먹는 재미를 느끼게 해줄 것 이다. 상호명과 기본 형식은 “베스킨라빈스 31“이라는 유명 아이스크림 체인점을 벤치마킹하였다. 이 점도 대학생들을 겨냥하여 하나의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2. 사 업 목 적
현재 샌드위치 시장은 1,000억원 수준으로 외식업 전체 시장 크기가 35조원이라는 사실에 비추어 보면 매우 작은 수준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웰빙 및 안티패스트푸드 운동 등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햄버거의 소비가 크게 줄고, 그에 대한 대체품으로 여겨지는 샌드위치 소비 증가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의 웰빙이라 일컬을 수 있는 샌드위치는 저렴한 가격에 한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여, 항상 시간에 쫓겨 끼니를 해결하기 힘든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런 바쁜 세대들의 특징인 개성과 다양성, 그리고 쉽게 싫증을 내는 성향을 이용해 최근 핫이슈가 되는 웰빙 또는 다이어트 열풍에 저칼로리의 깔끔한 채식 위주의 음식을 선보여 패스트 푸드에 다양한 개인의 성향과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채워주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이사업의 목적이라 하겠다
1-3. 기 대 효 과
본 사업으로 인한 기대효과는 매우 클 것이라 예상하는데 ,
첫째,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함으로서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 가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05년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20대의 38%, 30~40대의 17.2%가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도넛, 베이글 전문 업체인 던킨도너츠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07년 현재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40%가 아침을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식사로 밥보다는 빵이나 건강음료 등의 대용식을 주로 먹는 것으로 나타났고 집에서 식사를 하고 출근하는 비율은 19.4%에 그쳤다. 응답자 가운데 39.2%인 40명은 현재 아침을 안먹거나 못먹고 있지만 이중 65%가 건강을 위해 여건이 된다면 아침을 먹겠다고 대답했다. 습관이 바뀌어 아침을 먹을 생각이 없어졌다는 응답자는 25%(10명)에 불과했다.
둘째, 저렴하면서 양이 많은 음식을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는 그에 맞는 양질의 샌드위치를 제공할 수 있다. 전북대 상권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등이 존재하는데 가격이 저렴하면 양이 적고, 맛있고 깨끗하면 가격이 비싸 다양한 종류의 욕구를 가진 학생들을 만족시키기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다. 저렴하고 깨끗하고 양이 많은 음식을 선호하는 대학생들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식품을 제공한다.
세 번째, 다이어트와 웰빙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층 에게는 신선한 야채위주의 샌드위치를 제공함으로서 여성고객들의 선호도를 독점할 수 있다. 기존의 샌드위치는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주문시에 미리 요구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재료가 함께 나오게 된다. 하지만 본 사업은 본인이 원하는 토핑만을 사용하는 뷔페식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드레싱이나 토핑을 저칼로리 위주로 선택할 수 있어 다이어트와 웰빙에 효과적이다.
네 번째, 대학생과 직장인의 아침식사 외에도 점심저녁 먹거리 간식으로도 매우 효용성이 크다.
다섯째, 고객들은 다양한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서 시식해봄으로서 다음에는 좀더 맛있는 샌드위치의 조합을 생각할 것이며 이것 차체가 그들의 재미로 발전하여 다음 에는 이런 식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봐야 하겠다는 기대감을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