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헤지펀드

 1  [재무관리] 헤지펀드-1
 2  [재무관리] 헤지펀드-2
 3  [재무관리] 헤지펀드-3
 4  [재무관리] 헤지펀드-4
 5  [재무관리] 헤지펀드-5
 6  [재무관리] 헤지펀드-6
 7  [재무관리] 헤지펀드-7
 8  [재무관리] 헤지펀드-8
 9  [재무관리] 헤지펀드-9
 10  [재무관리] 헤지펀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무관리] 헤지펀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1. 헤지펀드의 정의와 역사
2. 헤지펀드의 특징
3. 헤지펀드의 성공사례
4. 헤지펀드의 실패사례
5. 헤지펀드의 도입 및 규제의 필요성
6. 헤지펀드의 국내 허용 방안




본문내용
헤지 펀드(Hedge fund)란?
먼저 헤지 펀드(Hedge fund)의 정의를 간단히 내리자면, 금융파생상품&주식&채권&외환 등의 국제시장에 공격적으로 투자해 높은 운용 이익을 노리는 민간 투자기금을 뜻한다. 또 다른 정의로는 부유한 개인과 가족, 그리고 기관이 자산을 보전하고 뮤추얼펀드나 다른 펀드에서 얻는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기 위해 투자하는 자금의 사적인 투자집합체 라고도 정의한다.
헤지(Hedge)는 우리나라말로 울타리를 뜻한다. 펀드(Fund)는 기금을 뜻하는데, 쉽게 풀이하면 기금에 울타리를 친다고 풀이할 수 있다. 여기서 울타리를 치는 이유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이다.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금융에서 헤지란 파생상품을 통해 현재 자기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 즉 위험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헤지의 의미를 경제적으로 설명해 보자면, 앞으로 물가가 크게 오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돈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물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이익이 된다. 그 중에서도 부동산이 물가상승의 위험으로부터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동산이 물가 위험으로부터 도망갈 수 있는 헤지의 수단이 되는 것이다.
종합적으로, 헤지 펀드는 각종 규제와 세금을 피하고 다양한 투자전략과 위험회피 기법을 이용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위험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펀드라 할 수 있다. 투자를 하는 일반 펀드는 과세 대상이 되며, 규모가 커질수록 각종 규제를 받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헤지 펀드는 정부의 규제와 세금회피를 위해 소규모의 사람으로부터 돈을 모으고, 사무실도 세금이 없는 나라에 차려서 운용한다.
투자는 주로 각종 금융상품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데, 금융상품에서도 선물이나 옵션처럼 듣기만 해도 복잡한 파생금융상품을 위주로 해서, 초 단기 투자를 하게 된다. 뮤추얼 펀드와는 다르게 헤지펀드 투자는 롱포지션과 숏포지션으로 구성된 투자전략, 즉 공매와 리스크 차익거래, 파생상품 거래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지 상관없이 손실을 확실히 방어하기 위해서 리스크에 대한 헤지를 허용하는 전략을 채택한다..
이러한 규제와 투자위험의 회피로 헤지 펀드는 다른 투자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로 평가 받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