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

 1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1
 2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2
 3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3
 4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4
 5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5
 6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6
 7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7
 8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8
 9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9
 10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작가 소개

2.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2-1. 작품 줄거리

2-2. 주요 등장인물

3.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에 나타난 극작기법

4.작품 속 두 여성상

5.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에 내포된 가면

6.그 시대 사람들 와일드를 평가하다

7.현대사회와의 소통

본문내용
1. 작가소개

아일랜드 더블린 출생으로 아버지는 유명한 안과의사, 고고학자였으며 어머니는 시인이었다. 더블린의 대학을 거쳐 옥스퍼드대학에서 배우고 재학 중 이탈리아의 마을 라벤나를 노래한 시로 ‘뉴디기트’라고 하는 신인상을 받았다. 또 그 무렵부터 이미 ‘예술을 위한 예술’을 표어로 하는 탐미주의를 주창하였고 그 지도자가 되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작가 생활을 시작 1882년에는 미국에 건너가 영국 문예부흥과 신이교주의(新異敎主義)의 선양을 위한 강연을 각 지방에서 행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나서 2년 후에 다시 미국을 방문 자작극 《베라, 또는 허무주의자》의 상연을 감독하려 하였으나 실패로 끝났다. 1888년에 동화집 《행복한 왕자 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를 출판하였고, 다음 해 유일한 장편소설《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The Picture of Dorian Gray》의 대부분을 잡지에 발표하고, 1891년 이를 증보해서 단행본으로 간행하였는데, 그 내용은 미모의 청년 도리언이 쾌락주의의 나날을 보내다 악덕의 한계점에 이르러 마침내는 파멸한다는 이야기이다. 그 밖에 제2의 동화집 《석류나무집》 중편소설집 《아서 새빌경(卿)의 범죄》와 예술론 집 《의향 Intentions》등이 간행되었다. 한편 《윈더미어경(卿) 부인의 부채 Lady Windermere’s Fan》(1892) 《보잘것없는 여인 A Woman of No Importance》(1893) 《이상(理想)의 남편 An Ideal Husband》(1895) 및 《진지함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등 일련의 세태를 배경으로 한 희극을 차례로 발표 ·상연하고, W.콩그리프풍의 희극을 재흥 ·발전시켜 절찬을 받았다. 1892년 괴기한 미와 환상의 시극 《살로메》가 프랑스어로 쓰였고, 1894년 영역(英譯)되어 런던에서 출판되었다. 다음해 동성연애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 결과 유죄판결을 받고 2년 동안 레딩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참회록 《옥중기(獄中記) De Profundis》(1897)는 그 소산이다. 1897년 1월 19일 출옥하여 대부분 파리에서 몇몇 친구의 도움을 받으며 빈궁하게 살다가 죽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