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

 1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
 2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2
 3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3
 4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4
 5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5
 6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6
 7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7
 8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8
 9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9
 10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0
 11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1
 12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2
 13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3
 14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4
 15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5
 16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6
 17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7
 18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8
 19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19
 20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관리, 인사관리] 구글 복리후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About Google
(1) About Google
(2) 구글 SWOT 분석

2. 구글의 복리후생
(1) 구글의 복리후생
(2) 타사와의 복리후생 비교
nhn
Daum Communications
(3) Googler와의 인터뷰
(4) 가상 구글러의 하루

3. 시사점
복리후생의 중요성


Ⅲ. 결론
장단점 및 보완점
나아가며

본문내용
Ⅰ. 서론

구글이 몰려오고 있다. 신도 탐내는 직장이라는 구글이 그 손길을 한국에까지 뻗쳐오고 있다. ‘구글’이라는 단어는 어느새 인터넷 업계에서 하나의 키워드가 된 듯하다. 구글닷컴의 존재와 그들이 하는 일 자체도 이미 거대한 이슈이지만, 하나의 기업의 측면에서 그것을 살펴봤을 때 그들의 기업 혁신성 또한 다른 기업을 선도할만한 위치에 놓여있다. 세계의 IT를 선도하는 우리나라 기업의 입장에서는 본격적으로 한국 진출을 선언한 구글이 그다지 반가운 상대가 아니겠지만 우리는 이것을 모델로 삼아 보수적이고 비효율적인 국내 기업들의 변화를 이끌어내야 할 것이다.
본고에서는 구글의 혁신성 가운데서도 보상, 특히 그 가운데서도 복리후생에 관해 살펴볼 것이다.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보상은 크게 임금, 연봉제, 복리후생으로 나눈다. 복리후생이란 임금을 구성하고 있는 기본급과 수당, 그리고 성과급을 제외한 간접적인 모든 보상을 가리키는 것이다. 요즘은 복리후생을 노사관계의 안정과 우호적인 인간관계의 형성, 노동력 유지에 필수적인 것으로 여기고 있다. 복리후생은 종업원의 사기를 높이고 고용안정에 기여하며 기업의 생산성에 크게 공헌하므로 종업원의 복리후생 욕구와 사용자의 기준이나 능력이 잘 조화되어 설계되어야 하며 복리후생 프로그램에 종업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기업들이 막대한 비용을 들여가면서 까지 사원들에게 여러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것을 인적자원 관리를 위한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글은 이러한 보상체계를 잘 갖추어놓아 실제로 저명한 경제전문지 Fortune에서 ‘일하기 좋은 미국 100대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는 구글이 세계적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싹쓸이하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현대사회의 일터에서는 노동력 감소로 인한 우수 근로자 확보를 위해 근로자를 배려하는 복리후생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우리 사회도 이미 우수한 인력이 직장의 구속을 덜 받는 직종으로 빠져 나가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측면에서 고려했을 때, 복리후생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종업원은 최상의 상태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다. 예전에는 생산성에 급급하여 종업원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것들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았으나 다양성이 중시되고 개개인의 능력이 우선 고려되는 현대 사회에서는 종업원 각각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일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 또한 일터에서의 복리후생이 만족스럽다면 가정으로 돌아갔을 때의 피로감이 줄고,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이다. 이것은 일터와 가정, 두 곳 모두에서 상승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구글은 이러한 복리후생의 측면에서 최첨단을 달리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그들을 모델로 삼아 종업원들의 처우와 환경을 개선하고자 한다. 또 이것은 단순한 개선에 그치지 않고 종업원들이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준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