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 박물관 레포트

 1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1
 2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2
 3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3
 4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4
 5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5
 6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6
 7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7
 8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8
 9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9
 10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10
 11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11
 12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12
 13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바티칸 시국

2. 바티칸 박물관 개요

3. 바티칸박물관 내부

1) 피냐정원

2) 피오 클레멘티노 미술관

3) 라파엘로의 방

4) 시스티나 예배당

5) 회화관 피나코테카
본문내용
1.바티칸 시국
세계 가톨릭의 총본산으로 역대 교황들의 중심 거주지이며 성 베드로가 순교하고 묻힌 곳이기도 하다. 로마의 북서부, 테베 레 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상주인구 1,000여명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주권국가이다. 면적이 0.44km²로 서울의 한동 정도 크기, 독자적으로 화폐와 우표를 발행하고, 신문사 와 방송국 등도 운영한다. 1870년 이탈리아 통일세력 등에 의해 이탈리아 땅으로 귀속되기도 했으나, 1929년 교황청과 무솔리니 사이에 라테라노 조약을 맺어져 독립을 보장받았다.

2.바티칸 박물관 개요
바티칸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중의 하나로 16세기 때부터 교황 율리우스 2세에 의해 각종 미술품과 유적 등이 이곳에 수집되기 시작하였고 이후 방대한 규모의 박물관으로 발전하였다. 1773년에 이르러 일반에게 공개되었으며 고대 이집트의 유물에서부터 르네상스의 걸작까지 값진 작품들을 아주 많이 소장하고 있다. 현재는 교황국 건물의 대부분을 박물관이 차지하고 있다. 내부는 시스티나 성당, 라파엘로의 방, 피오 클레멘티노 미술관, 피나코테카, 바타칸 도서관 등 여러 부분이 있다.
개관
(일∙ 휴일 휴무)
평일
8:45~15:45, 입장은 14:20
(겨울 13:45까지, 입장은 12:00)
토,마지막일요일
8:45~12:30
요금
(매월 마지막 일요일 무료)
일반
10?
학생
7?
교통
메트로
Ottaviano역
보스
64번(테르미니 역)


3. 바티칸박물관 내부
1) 피냐정원
산피에트로 대성당을 마주 보고 왼쪽에 있는 문을 통과하면 4m 높이의 솔방울 조각이 눈에 띄는 넓은 정원과 만나게 된다. 로 마 시대 분수의 일부였던 솔방울은 관광객들의 기념사진 배경으 로도 인기 만점, 반대편에는 다른 전시실과 연결된 입구가 보이 는데, 오른쪽에는 조각이 잔뜩 진열된 계단이 있다.

2) 피오 클레멘티노 미술관 (벨베데레의 정원에 있는 고대 조각 미술관이다)

15세기에 브라만테 (Bramante)가 교황인 토켄티우스 8세를 위해 지은 별장의 중심부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훌륭한 조각상들이 진열되어 있다.


① 라오콘상
라오콘이 두 아들과 함께 뱀에 몸이 감겨 죽어가는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1506년 1월 14일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죠레 교회(Basilica of Santa Maria Maggiore) 근처의 포도밭에서 한 농부에 의해 발견되었다.
교황 율리우스 2세는 바티칸에서 일하던 쥴리아노 다 상갈로(Giuliano da Sangallo)와 미켈란젤로(Michelangelo Buonarroti)를 보내 점검토록 하였으며, 그들의 권유를 받아들여 교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